• UPDATE : 2019.11.13 수 03:55
상단여백
HOME 문화
한세예스24문화재단, ‘2019 국제문화교류전’ 오프닝 성료

<필리핀 미술, 그 다양성과 역동성>展 오프닝 행사 개최
오는 9일까지 필리핀 현대미술 작가 11인의 작품 전시…한국-필리핀 문화 교류 확대

2019 국제문화교류전 개막식에서 조영수 한세예스24문화재단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한세예스24홀딩스>

[위클리오늘=신유림 기자]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사장 조영수)이 지난 4일 오프닝 세레머니와 함께 2019 국제문화교류전 <필리핀 미술, 그 다양성과 역동성> 전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서울 종로구 인사아트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홍석인 외교부 공공문화외교국장, 노에 알바노 웡(NOE A.WONG) 주한 필리핀 대사, 모하마드 아쉬리 무다(Dato’ Mohd Ashri Muda) 주한 말레이시아 대사, 우마르 하디(Umar Hadi)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 펭에란 하자 누리야 펭에란 하지 유소프(Dk Nooriyah Pg Yussof) 주한 브루나이 대사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노에 알바노 웡 주한 필리핀 대사는 축사를 통해 “올해는 한국과 필리핀 수교 70주년을 맞은 해”라며 “이를 기념해 필리핀 현대미술을 소개하는 미술전을 개최해주신 한세예스24문화재단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한국과 필리핀 문화 교류의 장이 많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국제문화교류전은 오는 9일까지 인사아트센터에서 진행된다. 풍경·유전·풍자·욕망·치유 등의 섹션별로 회화·조각·미디어아트·설치작품 등 필리핀 현대미술 대표작가 11명의 작품 33점이 전시된다.

조영수 한세예스24문화재단 이사장은 “필리핀은 아세안 국가 중 우리나라와 처음으로 수교를 맺은 가까운 국가”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필리핀인들의 삶과 문화에 대한 이해 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문화교류전은 외교부가 후원하는 한세예스24문화재단의 대표 행사로, 2015년부터 매년 아시아 국가의 미술을 국내에 소개하고 있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은 패션·문화 기업 한세예스24홀딩스의 사회공헌 재단으로, 대학생 해외봉사단·국제문화교류전·국내 최초 프로젝트인 아시아문학번역사업·외국인 유학생 장학사업·의당 학술상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신유림 기자  in@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유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