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1.20 수 01:10
상단여백
HOME 경제 금융
산업은행, ‘달빛 혁신창업·성장지원펀드’ 250억 원 결성대구·광주 소재 중소·벤처기업에 투자해 혁신창업생태계 확산
KDB산업은행이 6일 250억 원 규모의 ‘달빛 혁신창업·성장지원펀드’를 결성했다. <사진=KDB산업은행>

[위클리오늘=신민호 기자]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이 6일 250억 원 규모의 ‘달빛 혁신창업‧성장지원펀드’를 결성했다.

해당 펀드는 대구광역시·광주광역시·한국성장금융·대구은행·광주은행 등과 공동으로 마련했다.

지난해 12월 산업은행은 대구(달구벌) 및 광주(빛고을) 지역소재 우수 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자체·지역 금융기관과 함께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두 지역 내 신산업 출현 및 전통산업과 신기술 융복합을 유도해 지역 혁신창업생태계 활성화에 큰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해당 펀드는 산업은행과 두 광역지자체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벤처투자 펀드로 수도권과 대구·광주시를 잇는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운용사는 대구시에 본사를 두고 있고 광주시에 지사를 운영하는 인라이트벤처스(유)가 맡게 될 예정이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조성되는 달빛펀드는 두 지역 특성에 맞는 창업생태계의 활성화와 혁신기업의 발굴·육성에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민호 기자  fi@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