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1.19 화 23:00
상단여백
HOME 산업 유통
쿠팡, ‘CS배송전문가’ 자격증 도입···쿠팡맨 역량 강화
(왼쪽부터) 조경택 쿠팡 트레이너, 남기영 쿠팡 트레이닝 디렉터, 우봉우 한국산업인력공단 능력평가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쿠팡>

[위클리오늘=신유림 기자] 쿠팡이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CS 배송전문가 자격’을 인증받았다.

10일 쿠팡에 따르면 해당 자격증은 ‘사업내 자격검정 인증제도’를 통해 획득한 것으로 배송 업무에 자격증이 부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S 배송전문가 자격은 직업능력에 따라 총 4단계(Fresh-Senior-Pro-Master)로 구성된다.

쿠팡맨으로 입사해 직무 교육을 받고 직무이론·운전이론·실기 등 테스트를 통과하면 CS배송전문가 프레시 자격증을 받게 된다.

이후 일정 근속기간과 업무성과를 충족하면 교육 프로그램 수료와 테스트를 거쳐 순차 적으로 CS배송전문가 프로-시니어-마스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검정 기준에 미달인 경우에도 추가 교육을 통해 재시험의 기회가 주어진다.

남기영 쿠팡 트레이닝 디렉터는 “쿠팡은 배송 숙련도와 고객 응대 등 쿠팡맨 업무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쿠팡맨들이 배송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업내 자격검정이란 근로자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사업주가 시행하는 자격시험이다. 검정 기준에 따라 근로자의 직업능력을 평가하고 결과에 따라 자격을 부여한다.

신유림 기자  in@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유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