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문구 녹음만으로 최적의 랩 비트 적용

17일 KB국민카드는 간단한 문구를 녹음하면 자동으로 나만의 랩을 만들 수 있는 고객 참여형 디지털 이벤트를 9월 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KB국민카드>

[위클리오늘=신민호 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디지털 랩 이지(Rap Easy)’ 이벤트를 실시한다.

17일 KB국민카드는 간단한 문구를 녹음하면 자동으로 나만의 랩을 만들 수 있는 고객 참여형 디지털 이벤트를 9월 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녹음 버튼을 누른 후 랩으로 만들고 싶은 문구를 5초 간 자유롭게 녹음하면 된다.

녹음된 내용은 음성 분석을 통해 ▲기본 스타일 ▲EDM 스타일 ▲그루브 스타일 ▲디지털 스타일 등 4개 유형 랩 비트 중 최적의 랩 비트가 자동 적용돼 ‘나만의 랩’으로 만들어 진다.

제작된 랩은 제공되는 링크 버튼과 영상 다운로드 기능을 이용해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다운 받은 랩 영상을 ‘디지털 랩 이지’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게시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3명)와 에어팟(2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쉽고 재밌게 랩을 만들면서 편리한 디지털 생활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누구나 래퍼(Rapper)가 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