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와 ID가 필요 없는 인증, 복수 ID나 다중 접속도 가능해져

[위클리오늘=신민호 기자]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김병철)가 ID가 필요 없는 PC 간편인증 서비스를 개시했다.

신한금융투자가 26일 ID가 필요 없는 PC 간편인증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신한금융투자>

26일 신한금융투자는 기존의 ID·비밀번호 및 공인인증서 로그인 방식의 대체수단을 모바일뿐만 아니라 PC환경까지 확장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모바일 신한알파 앱의 간편인증을 활용해 모바일 및 PC환경의 모든 플랫폼(Web, HTS)에서 손쉽게 접속이 가능하다.

특히 PC인증 서비스는 공인인증서와 동일한 보안등급의 이체·매매 및 업무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공인인증서 접속으로 제한됐던 복수 ID 고객도 PC인증이 가능해졌고 여행 또는 특정장소 이동 시 공인인증서를 휴대용 저장매체에 보관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했다.

이밖에도 신한알파 앱에서 6자리 비밀번호나 페이스ID, 지문 등 다양한 로그인 유형을 활용해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비대면 계좌개설을 통한 신규 고객도 해당 서비스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집과 회사에서 사용하는 각각의 PC와 노트북에 사용자 정보를 등록해 다중 단말 접속도 가능하다.

현주미 디지털사업본부장은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플랫폼 개선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