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1.23 토 04:50
상단여백
HOME 산업 유통
풀무원, ‘한국산 김치’ 미국 시장점유율 1위 달성

[위클리오늘=신유림 기자] 풀무원식품(대표 박남주) ‘한국산 김치’가 미국 메인스트림 시장에 진출한 지 1년 만에 시장점유율 1위에 등극했다.

풀무원은 한국산 김치가 지난 8월 말 기준 월마트 등 대형 유통매장 시장점유율에서 닐슨(시장조사기관) 데이터 조사 결과 40.4%로 1위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2018년 9월 미국 메인스트림 시장에 처음 진출했을 당시 점유율은 0.7%에 불과했다.

풀무원은 지난해 월마트에 처음 100여 개 매장 입점을 시작으로 올해 월마트 3900개, 퍼블릭스 1100개에 이어 크로거 등 총 1만여 개 미국 대형 유통매장 입점에 성공했다.

이 같은 성과는 최근 우리 정부가 ‘김치 국가명 지리적 표시제’ 도입을 추진 중인 가운데 나온 성과여서 의미가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풀무원은 전북 익산에 글로벌 김치공장을 신축하고 한국산 주원재료로 김치를 생산하고 전 과정에 ‘김장독쿨링시스템’을 적용해 미국에 수출하고 있다.

풀무원식품 이준화 김치CM(Category Manager)은 “앞으로 미국인의 입맛에 맞는 한국산 김치를 지속 개발해 시장을 확대하고 중국·일본 등에도 진출해 글로벌 NO.1 김치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는 국산 김치 수출을 활성화하고 상표 도용을 방지하기 위해 ‘김치산업진흥법’등 법령을 개정하고 ‘김치 국가명 지리적 표시제’를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신유림 기자  in@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유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