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0.23 수 16:55
상단여백
HOME 경제 금융
KB국민은행, ‘손으로 출금’ 서비스 전국 영업점 확대 시행손바닥 정맥인증 통해 편리하게 예금인출 및 증명서 발급 가능

[위클리오늘=신민호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손으로 출금’ 서비스를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 시행한다.

7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는 한 번의 손바닥 정맥 인증으로 통장, 인감, 비밀번호 없이 예금 지급이 가능한 신개념 창구 출금 서비스다.

지난 4월 KB국민은행은 50개 영업점을 시작으로 6개월 간 총 284개 영업점에서 해당 서비스 파일럿 운영을 했다.

이 기간 동안 약 5만 명의 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했으며 3만2000여 건의 예금지급과 1만9000 여 건의 ATM 바이오출금을 처리했다.

이번 확대 시행에는 파일럿 운영에서 확인한 고객들의 추가 요구사항을 반영해 외화예금, 펀드, 신탁 등 처리할 수 있는 업무 범위를 확대했다.

또한 상품의 출금·송금·해약 업무에 더해 각종 증명서 발급을 포함한 총 46개 제신고 거래 시에도 손바닥 정맥 인증을 통해 처리가 가능하도록 프로세스를 개편했다.

이환주 개인고객그룹 대표는 “이번 확대 시행을 통해 고령층 창구거래 편의성 및 영업점의 업무효율성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디지털 금융강화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민호 기자  fi@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