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 [스타트업] 디오비스튜디오, ‘AI 기반 휴먼 인터랙션 생성 기술’ 특허 등록
‘KGCCI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
[위클리오늘=정영준 기자] 가상얼굴 그래픽 전문 스타트업 디오비스튜디오가 ‘AI 기반 휴먼 인터랙션 생성 기술’ 관련 특허를 등록했다.
디오비스튜디오는 19일 “스타일 판별기를 이용한 AI 기반의 휴먼 인터랙션 생성 장치 및 방법에 대한 특허를 최근 등록했다”고 밝혔다.
디오비스튜디오는 가상얼굴 그래픽 전문 스타트업으로, AI 비디오 변환 앱 ‘데뷧타이’ 등을 운영하고 있다.
업체에 따르면 디오비스튜디오는 AI 기술을 활용해 가상얼굴 및 버추얼 휴먼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새로운 마케팅 솔루션으로 다양한 업계에 제공한다.
대표적인 프로젝트는 KB라이프생명보험의 '라이프를 나름답게' 캠페인에 기술을 제공한 사례가 있으며, 해당 캠페인은 2023 대한민국 광고대상 이노베이션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이번 특허 취득으로 디오비스튜디오는 AI 기반 버추얼 휴먼 기술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금번 특허 등록을 진행한 특허법인 이노뱅크 김태훈 변리사는 "디오비스튜디오의 이번 특허는 AI 기술의 첨단을 보여주는 혁신적인 사례다“며 ”특히 스타일 판별기를 이용한 AI 기반의 버츄얼 휴먼 인터랙션 생성 기술은 기존의 AI 모델들과 차별화된 접근 방식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민병준 디오비스튜디오 이사는 "이번 특허 취득은 우리 기술의 혁신성과 독창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통해 더욱 풍부하고 실감 나는 버추얼 휴먼 콘텐츠를 제작하여 다양한 산업 분야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디오비스튜디오는 지난해 11월 한독상공회의소(KGCCI)가 개최한 '제9회 KGCCI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