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 [스타트업] 뉴아이, 한국투자엑셀러레이터로부터 추가 투자 유치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

2024-11-07     이진우 기자

[위클리오늘=이진우 기자] 프롭테크 스타트업 뉴아이가 한국투자엑셀러레이터로부터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7일 “보육기업인 뉴아이가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로부터 시드 투자를 추가로 유치했다”며 “투자금은 비공개다”고 밝혔다.

뉴아이는 프롭테크 스타트업으로, 부동산 관련 세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업체에 따르면 뉴아이가 자체 개발한 ‘TAX AI’(택스아이)는 국내 최초로 사용자가 즉시 양도소득세의 환급예상액을 확인할 수 있다.

930만 가지 이상의 사용자 케이스를 구분한 뒤 각각의 세법 특례와 매칭한 알고리즘을 이용해 사용자의 과거 양도 시점에 따라 달라지는 과세유형의 판단 방법 및 산출규정을 적용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최적 세액을 파악해 과거 신고결과와 비교한 뒤 환급예상액 확인을 제공한다.

아울러 뉴아이는 양도소득세, 상속세, 증여세, 취득세의 모의실험(시뮬레이션)도 제공해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투자를 유치한 뉴아이는 부동산 양도소득세 환급예상액 즉시 조회 솔루션 택스아이와 세금산출 프로세스에 추가 시뮬레이션 기능 도입 등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

뉴아이 김동현 대표는 “어려운 투자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추가 투자를 유치한 것은 뉴아이의 기술력 및 사업성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택스아이는 과거 부동산 양도소득세 신고가 잘되었는지 확인해주는 유일한 솔루션으로 납세자의 권리뿐만 아니라 세금 전문가의 새로운 수익 시장 창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뉴아이는 지난 9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