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 [스타트업] 로움아이티, IBK기업은행·웹케시로부터 60억 규모 투자 유치

‘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2024-11-28     이진우 기자

[위클리오늘=이진우 기자] 세무사 솔루션 스타트업 로움아이티가 IBK기업은행, 웹케시로부터 60억원 규모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로움아이티는 28일 “IBK기업은행, 웹케시로부터 총 6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IBK기업은행의 ‘IBK 디지털 혁신 신기술투자조합’ 펀드를 통해 이뤄졌으며, 총 1000억원 규모로 조성됐다.

로움아이티는 세무사 솔루션 스타트업으로, 세무사를 위한 프리미엄 보고서 서비스 ‘세모리포트’를 선보이고 있다.

업체에 따르면 세모리포트는 세무사무소에서 매월 거래처에 약 10종의 보고서를 간편하게 발송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리미엄 보고서 플랫폼이다.

소상공인 고객들은 사업 현황과 납부 세금 등 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어 효율적인 경영이 가능하다.

세모리포트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디자인으로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으며, 지난해 출시 이후 1만명의 고객을 확보했다.

올해에는 5만명의 고객 달성을 앞두고 있으며, 이는 전년 대비 400% 성장에 달하는 수치다.

세모리포트는 250만 소상공인 및 세무사를 위한 서비스 혁신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아 해당 펀드의 최초 투자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번 투자를 유치한 로움아이티는 세모리포트의 기술 개발과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 및 데이터 분석 기능 향상을 통한 서비스 개선 및 세무사무소와 소상공인 등 고객 만족도도 꾸준히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박승현 로움아이티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는 세무사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통해 세모리포트가 지속적인 혁신과 개선을 추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세무사와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프리미엄 세무서비스 플랫폼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움아이티는 ‘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했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