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위클리오늘=김현주 기자] ㈜위클리오늘신문사는 양양군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강원축산경진대회, 양양 이달형氏 '최우수상' 수상

양양군은 2022년 제47회 강원축산경진대회 한우 고급육 품평회 부문에서 양양 이달형 농가가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한우 고급육 품평회 부문에서 박정봉(서면) 농가가 장려상을, 한우 출하성적 우수 농가 부문에서는 류재문(현남면) 농가가 장려상을 수상하며 양양한우에 대한 우수성을 입증했다.

‘2022년 제47회 강원 축산경진대회’ 한우 고급육 품평회는 가축개량의 성과 평가를 위해 강원도와 농협강원지역본부 주관으로 강원엘피씨(원주시 소재)에서 지난 8월 4일~5일, 2일간 개최됐다. 심사는 고급육 평가 전문기관인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 고급육 품평회 (36두)와 출하성적 우수농가 평가 등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한우 출하성적 심사는 2021년 7월부터 2022년 6월까지 출하한 한우 거세우를 대상으로 시·군 등급별 출현율로 기관평가를 실시하고 한우 거세우 20두 이상 출하한 농가를 대상으로 1년간 등급판정 결과로 평가를 실시했다. 시상은 오는 9월 21일 춘천철원화천양구축협 가축시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 6월 1일 기준 '개별․공동주택가격 의견접수' 

양양군은 2022년 6월 1일 기준 개별 및 공동주택가격에 대해 주민열람을 실시하고 의견을 접수받는다. 개별주택가격 열람 대상은 지난 1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기간 중 신축, 증축, 용도변경 등 변동사항이 발생한 주택 145호이며, 공동주택가격은 위 기간 중 토지의 분할·합병이나 신축 등이 발생한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이 대상이다.

해당 주택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군청 세무회계과 세정부서에서 주택가격을 열람할 수 있으며,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사이트를 통해서도 직접 열람이 가능하다. 열람한 주택가격에 대해 의견이 있는 경우 개별주택은 오는 8월 24일까지, 공동주택은 29일까지 군청 세무회계과에 비치되어 있는 의견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가격산정 적정 여부에 대한 재검증 과정을 거쳐 그 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개별통지 할 예정이다. 2022년 6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은 한국부동산원의 검증과 양양군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공동주택가격은 중앙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9월 29일 최종 결정·공시된다.

향후 공시된 개별․공동주택가격은 국세 및 지방세의 조세 부과, 건강보험료 산정기준 등의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 양양지역 해수욕장 21곳, 수질안전 ‘이상 無’

양양군 지역 내 해수욕장 21곳의 수질상태가 물놀이를 하는 데 모두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수욕장의 이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해수욕장은 '환경관리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이를 검증하기 위해 개장 전·중·후 세 차례에 걸쳐 환경 검사를 진행한다.

이에 양양군은 해수욕장 이용객에게 정확한 환경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7월 27일 21개 해수욕장, 65곳에 대해 수질검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모든 해수욕장이 ‘적합’ 판정을 받으며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는 청정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질 조사항목은 장구균과 대장균 2개 항목으로 장구균은 100CFU/100mL 또는 100MPN/100mL이하, 대장균은 500CFU/100mL 또는 500MPN/100mL 이하 범위여야 한다. 수질 조사항목 중 대장균은 복통, 설사, 혈변 등 증상을 일으키고, 장구균은 구토, 설사, 복통 등 증상을 일으키는 균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