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위클리오늘=박종국 기자] ㈜위클리오늘신문사는 안성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남사당 상설공연 관람권 제공

안성시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안성시립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단 상설공연 관람권을 제공한다.

특히 남사당 풍물단은 ‘얼~쑤! 안성! 고향사랑기부제는 안성e안성맞춤’ 이라는 슬로건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와 캠페인에 참여하며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로 홍보하고 있다.

남사당 상설공연은 오는 3월 25일부터 11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 남사당공연장에서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료는 1만원이다.

지난해 남사당 상설공연은 온라인 예매를 대행하는 인터파크에 등록된 관객 평점이 9.8점(10점 만점)에 달했으며, 60% 이상이 타지역 관객이었다.

▣ 버스안내단말기 양방향 안내 기능개선 완료

안성시는 지역적 여건으로 한쪽 방면에만 설치되어 있는 버스정류소 내 버스안내단말기(BIT)에 건너편의 버스 도착 정보도 안내 할 수 있는 방식으로 기능개선을 완료해 3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지역 여건상 부득이하게 한쪽에만 버스안내단말기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건너편 방향의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분들이 버스 도착 정보를 알 수 없어 불편함이 많았으며, 반대편 버스정류소에서 기다리다 버스가 도착 할 때쯤 급하게 도로를 횡단하게 되어 교통사고 위험이 많은 실정이었으나 이번 기능개선으로 한쪽에서 양방향의 버스 도착 정보를 안내함에 따라 버스 이용자의 불편사항을 해소 할 수 있게 되었다.

안성시는 309개소의 버스안내단말기를 운영 중에 있으며 대중교통 이용자의 편의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 ‘청년맞춤 취업옷장’ 운영

안성시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해 ‘청년맞춤 취업옷장’을 운영한다.

‘청년맞춤 취업옷장’은 면접용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사업으로, 취업 준비 장기화로 인한 청년층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자 지난 2021년부터 3년째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도 이번 달 1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안성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고교졸업예정자, 휴학생 포함) 중인 만 18세~39세 이하의 청년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면접에 필요한 기본정장(자켓, 셔츠, 바지, 블라우스, 치마)을 비롯해 구두, 벨트, 넥타이 등을 한 번에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면접정장 대여는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안성시 승인 후 대여업체에 예약 방문하여 자신에게 맞는 옷을 골라 선택하면 된다. 대여 기간은 3박 4일이며 연 최대 3회까지 신청가능하다.

▣ 음식점 위생등급 기술지원 참여 업소 모집

안성시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시행하는 음식점 위생등급 현장 맞춤형 기술지원 참여 업소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음식점 위생등급 평가를 준비하는 업소로 배달음식점 또는 아파트 상가, 시장 등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지역 음식점, 식중독 발생 우려 또는 위생관리 미흡한 품목(김밥, 족발 등) 조리‧판매 음식점, 영업장 면적 200㎡이하 음식점등이며, 최근 3년간 식중독 발생 이력이 있는 업체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위생등급제 컨설팅 지원업소로 선정된 업소는 전문 컨설팅업체가 업소를 직접 방문해 위생등급 평가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음식점 위생수준 진단 및 개선방안 제시 등 영업자 스스로 위생관리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맞춤형 현장 기술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현재, 안성시는 22년도 말 기준 99개소에 대해 매우우수(★★★),우수(★★), 좋음(★)와 같은 등급을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음식점의 위생수준 향상과 소비자의 선택권 보장을 위하여 올해에도 지정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