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러시아·북미 시장 확대 예정

 

[위클리오늘=유명환 기자]SK루브리컨츠는 최근 글로벌 메이저 자동차 그룹인 GM(General Motors)의 자동변속기유 및 엔진유 공급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SK루브리컨츠는 이번 입찰을 통해 자동변속기유 물량을 재확보하면서 GM의 차세대 엔진유 브랜드인 ‘덱소스(Dexos) 1’에 윤활유를 신규 공급하게 됐다.

SK루브리컨츠는 내년부터 3년간 GM에 자동변속기유 ‘덱스론(Dexron) Ⅵ’와 엔진유 ‘덱소스(Dexos) 1’에 연간 약 28만 배럴의 윤활유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를 자동차 대수로 환산하면 북미지역 GM이 생산하는 신차의 연평균 200만대 이상(엔진유 기준)에 탑재되는 규모다.

SK루브리컨츠는 GM과 맺은 계약을 바탕으로 유럽과 러시아를 넘어 자동차 메이커들의 최대 격전지인 북미까지 시장공략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SK루브리컨츠는 지난 2009년부터 GM의 독자적 자동변속기유 브랜드 ‘덱스론(Dexron) Ⅵ’에 윤활유를 공급하고 있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이제 GM과 르노닛산, 현대기아차 등 글로벌 메이저 자동차 회사와 거래하는 명실상부한 윤활유 전문기업의 입지를 공고히 하게 됐다”며 “GM의 안정적 공급망을 발판으로 전세계 엔진유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