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4.6 월 07:30
상단여백
HOME 경제 금융
DGB대구은행, 대구 1호 ‘나눔명문기업’ 가입
DGB대구은행이 13일 수성동 본점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선정하는 대구 지역 ‘나눔명문기업’ 1호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DGB대구은행>

[위클리오늘=신민호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이 13일 수성동 본점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선정하는 대구 지역 ‘나눔명문기업’ 1호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나눔명문기업’은 사랑의 열매를 통해 1억 원 이상 기부했거나, 3년 이내 기부를 약정하는 기업 고액기부 프로그램이다.

지역 대표기업의 기부 참여를 이끌어 마련된 재원으로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사업을 지원해 기업과 지역사회가 공존과 상생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구 지역에서는 DGB대구은행이 DGB사회공헌재단을 통해 사랑의 열매에 5억 원 이상을 기부해 대구 지역 첫 나눔명문기업으로 가장 높은 등급인 골드정회원으로 선정됐다.

DGB금융그룹은 2011년 DGB사회공헌재단을 설립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DGB사회복지사상‘ 제정 등을 비롯한 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비중 확대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 때문에 지난 12월 DGB금융지주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 ‘2019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김태오 은행장은 “지역과 함께 나누기 위한 노력으로 대구지역 첫 번째 나눔명문기업에 선정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대구지역 2호·3호를 넘어 100호 이상 기업이 꾸준히 발굴되는 등 지역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민호 기자  fi@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