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영길(새정치민주연합) 인천시장이 14일 인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재선 도전을 선언했다. <뉴시스>

[인천=위클리오늘] 이현준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송영길 인천시장이 14일 재선 도전을 선언했다.

송 시장은 이날 시청 브리핑실에서 한 출마 선언에서 “300만 인천시민의 힘을 모아 경제수도 인천을 완성해 나가겠다”며 “다시 한번 시민 여러분의 신임을 받기 위해 시장 후보로 등록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향후 4년은 경제수도 인천을 완성해 나가는 시간이 돼야 한다”며 키움경제, 희망나눔, 사람투자, 힘찬도약, 생활시정 등 5가지의 실천을 약속했다.

송 시장은 “세월호 참사로 엄중한 시기에 잠시 자리를 비우게 된 점을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세월호 참사와 관련해 추모시설 건립과 추모사업 등을 중앙정부와 협의해 적극 추진할 것을 다짐했다.

송 시장은 “세월호 참사가 벌어진 후 아이들을 지킨 것은 정부가 아니라 승무원이었고, 실종자·희생자 가족을 지켜준 것도 정부가 아니라 수 천명의 자원봉사자”라며 현 정부를 비판했다.

송 시장은 ‘힘있는 시장론’을 천명하고 있는 새누리당 유정복 후보를 겨냥해 “대통령에게 빌려오는 힘은 지속가능하지 않다. 시민을 기초로 하는 시장이 돼야 한다”며 “박근혜 정부에는 소신 있는 장관과 시·도지사가 부족하다”고 말했다.

송 시장의 직무는 이날 오후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 예비후보 등록과 동시에 정지됐다.

송시장은 오는 22일 공식 선거운동 개시일까지 남구 도화동 새정치연합 인천시당 건물 내에 차린 선거캠프를 중심으로 선거운동 준비 작업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