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몽드드 물티슈 유해물질 논란 공식입장. <몽드드 홈페이지>

[위클리오늘=김승훈 기자] 물티슈 제조 업체 몽드드가 유해성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몽드드 대표가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몽드드는 지난 31일 공식 홈페이지에 유해성 물질 논란의 중심에 선 ‘스트리모늄 브로마이드’ 성분과 관련, “유해 화학 물질로 분류되지 않은 성분”이라고 반박했다.

몽드드는 이어 “현재 국내에서도 식품의약품안전처, 대한화장품협회, 안전보건공단, 국립환경과학원 등에서 확인 가능한 화장품 원료로 등재된 성분으로 미국화장품협회에서 발간된 국제 화장품 원료 규격 사전인 ICDC에도 정식 등록된 원료다”라고 밝혔다.

몽드드는 또 “식약처에서 해당 성분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을 발표해줄 것을 간곡히 촉구한다”면서 “유해성 진위를 떠나 고객이 환불을 원하면 마지막 한 분까지 책임지고 반품, 회수 조치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30일 한 매체는 “대다수 물티슈 업체가 신생아와 임산부에게 유해한 화학성분으로 알려진 4급 암모늄 브롬 화합물인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를 지난해 8월부터 사용하고 있다”며 “물티슈 업계 1, 2위로 불리는 몽드드와 호수의 나라 수오미가 가장 먼저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를 사용하면서 다른 업체들도 덩달아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를 쓰게 된 상황”이라 보도한 바 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몽드드, 판단이 안 선다”와 “몽드드, 공식입장 내용이 더 맞는 걸까?”, “몽드드, 당분간 물티슈 쓰기가 무서울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