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현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오른쪽)이 지난 6월 10일 광주지방법원에서 동부경찰서장에게 경력을 철수시켜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날 세월호 참사 승무원에 대한 첫 재판이 열려 세월호 유가족들이‘선원들의 사과’를 요구하며 시위를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뉴시스DB>

[위클리오늘=김아연 기자] 새누리당이 19일 세월호 유가족과 술을 마시다 폭행 사건에 연루된 새정치민주연합 김현 의원에게 “안정행정위원회 위원직을 사퇴하고 수사에 적극 협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장우 새누리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김현 의원은 경찰청을 감시해야할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새누리당의 이 같은 발언은 김현 의원과 경찰청이 감사와 피감으로 이해관계가 묶여있어 경찰의 엄정한 수사가 어려울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이 사건을 맡고 있는 영등포 경찰서는 사건 당일 피해자인 대리기사와 폭력을 말리던 행인 2명에 대해 조사를 이유로 경찰서에 남겼지만 피의자인 세월호 유가족과 김현 의원은 귀가시켜 형평성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이 사실이 알려지자 영등포 경찰서 홈페이지에는 “대다수 국민들은 영등포 경찰서 초동수사 이해가 안갈겁니다”라며 “간부들이 새민련 금뺏지 달고 싶어 하는 건지 도대체 납득이 안가네요”라는 글이 게시됐다.

또 “나 안정행정부 김현 의원이야 하니까 경찰 눈치 실금실금(살금살금)”이라며 “영등포 경찰은 똑바로 수사해라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라는 글도 게시됐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