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양건 노동당 대남담당 비서가 8일 남측 인원에 대한 통행제한 조치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는 개성공단을 전격 방문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최근 미국과 남조선 보수 당국의 반공화국 적대행위와 북침전쟁행위로 개성공업지구 문제가 심각하게 제기된 것과 관련해 김양건 당 중앙위원회 비서가 8일 현지를 료해(점검)하였다"며 "김양건 비서는 미국과 남조선호전광들의 북침전쟁도발책동이 극도에 이르고 있는 조건에서 경각심을 고도로 높이며 긴장되고 동원된 태세를 철저히 견지할 것을 강조하였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김 비서가 개성공단이 정상적으로 가동할 수 없는 상황과 관련해 현지에서 대책협의를 진행하고 "공단 내 어떤 사태에도 대처할 수 있게 만반의 준비를 갖출 것데 대한 구체적 과업을 해당부문에 주었다"고 전했다.

김 비서는 이날 개성공단 내 북측 행정기관인 중앙특구개발지도총국 개성공업지구사무소를 비롯해 종합지원센터, 생산현장, 통행검사소, 남북연결도로 중앙분리선 등을 둘러봤다.

그는 이 자리에서 "남조선 보수당국이 개성공업지구 문제를 가지고 우리의 존엄을 모독하여 사태를 험악하게 몰아간 것으로 하여 공업지구의 운명이 경각에 이르게 됐다"고 밝혔다.

김 비서는 또 "남한의 김관진 국방부 장관이 개성공단의 '인질구출' 작전을 공공연히 떠들었다"며 "개성공업지구를 전쟁발원지로 만들려는 고의적인 도발"이라고 비난했다.

이날 김 비서의 개성공단 방문에는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서기국과 중앙특구개발지도총국 관계자들이 수행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