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소울샵 엔터테인먼트 제공>

[위클리오늘=전재은 기자] 가수 길건이 소속사 소울샵 측에 공동 기자회견을 제안했다.

25일 길건은 "오늘 소울샵 측에 같은 날, 같은 장소 동시 기자회견을 제안한다"며 "기자회견을 통해 궁금증을 풀어드리고, 이후 사회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라고 입장을 전했다.

이어 길건은 기자회견에 대한 준비를 마친 뒤 장소와 시간을 공개하겠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앞서 그는 한 매체를 통해 “소울샵에서 계약 해지를 통보해 나도 동의한 상태다. 하지만 수천 만 원의 위약금을 요구했고, 법무대리인을 통해 이에 대한 정정을 요구했지만 4개월간 연락이 없었다”며 "청춘을 담보로 족쇄를 채우고 있다. 제발 놓아 달라. 무대에 서고 싶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소울샵 측은 24일 "계약 후 길건에게 전속 계약금 2000만원과 품위유지비 1000만원, 선급금 1215만 4820원까지 총 4215만 4830원을 지급했다”며 “가수로 재기시키기 위해 보컬, 댄스 레슨 및 외국어 수업 등을 지원했지만 기대와 달리 길건이 불성실한 연습 태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한편 소울샵은 지난해 11월 가수 메건리와도 전속계약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두고 법적공방전을 벌였다. 이에 소울샵은 메건리를 상대로 패소해 항소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은 길건 공동기자회견 제안 전문>

저는 오늘 소울샵 측에 같은 날 같은 장소 동시 기자회견을 제안합니다.

왜냐하면, 보도자료 배포로 기자님들께 혼란을 드리는 것 보다는, 기자회견을 통해 기자님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리고, 이후 사회적으로 판단받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상호 보도자료 배포는 안 그래도 바쁘신 기자님들의 수고를 가중시키는 한편, 아름다워야 할 연예계를 분탕으로 몰고 갑니다.

이에 저는 소울샵 측에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동시 기자회견을 진행할 것을 요청합니다.

소울샵 측에선 그냥 오시기만 하면 됩니다.준비는 제 쪽에서 하겠습니다. 장소와 시간은 알아본 후 말씀드리겠습니다.

환절기 일교차가 매우 큽니다.
감기로 고생하시지 않도록 건강 관리에 유념하십시오. 고맙습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