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정치민주연합 전병헌(왼쪽 네번째) 친박대책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완구, 홍준표 봐주기 수사 규탄 및 친박실세 6인방 엄중수사'를 촉구하며 26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을 항의 방문에 앞서 취재진에게 방문 이유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김인환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26일 검찰이 고(故) 성완종 전 회장으로부터 각각 1억원과 3000만원의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홍준표 경남도지사와 이완구 전 국무총리를 불구속 기소하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 "봐주기, 물타기 수사"라고 주장했다.

'친박 권력형 비리 게이트' 대책위원장인 전병헌 최고위원 등 새정치연합 소속 의원 등 15명은 이날 오전 11시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항의 방문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홍 지사와 이 전 총리가 구속 사유가 명백한 데도 불구속 기소하는 것은 봐주기, 물타기 수사가 도를 넘은 것"이라며 검찰 수사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전 최고위원은 "검찰은 2억원 미만이라며 이들을 불구속 기소하겠다고 한다"며 "야당 의원들의 경우 5000만원 수수 혐의만으로도 국회에 체포조를 투입한 뒤 구속영장을 청구했던 검찰이 홍 지사와 이 전 총리에 대해서는 불구속 기소하는 이유를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에 이름이 오른 나머지 정치인에 대해서는 "새누리당 홍문종 의원, 서병수 부산시장, 유정복 인천시장 등 나머지 인사들에 대한 수사는 전혀 기미도 보이지 않고 있다"며 엄중하고 신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검찰이 신속한 수사에 착수하지 않을 경우 "특검 추진 여부를 금명간 판단하겠다"고 강조했다. 같은 당 이춘석 원내수석부대표는 "검찰은 마지막으로 주어진 기회로 생각하고 성역 없이 수사해 국민들의 환호를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항의 방문에는 전 최고위원과 이 원내수석부대표를 비롯해 김관영·이원욱·김민기·진성준·진선미·최민희·김현·신정훈·김기준·임내현·서영교 의원, 박성수 법률지원단장, 강희용 부대변인 등이 함께 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