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와 혁신기구 위원장직을 수락한 김상곤 전 경기교육감이 악수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김인환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의 혁신위원장을 맡은 김상곤 전 경기교육감이 27일 당 혁신에 대한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새정치연합 지도부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혁신위원회 위원장으로 김상곤 전 경기교육감을 임명하고 당 개혁 관련 권한을 혁신위원회에 일임하는 내용의 안건을 의결한다.

김 위원장은 의결 후 초재선 모임, 계파별 모임 등을 진행해 당내에서 제기되는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 '계파 문제'를 우선 해결하겠다는 입장을 전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김 위원장도 지난 24일 "각계각층 모든 분의 의견을 수렴해서 그야말로 미래지향적이고 민주적인 혁신안을 만들어 실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당원이 주인이 되는 정당'이라는 원칙을 강조하는 것은 물론, 혁신위에 참여할 위원 선정과 관련한 자신의 원칙과 로드맵도 밝힐 예정이다.

이와 관련, 김 전 교육감 측 관계자는 "지금까지 혁신안이 없어서 (혁신을) 못한 것은 아니지 않으냐"며 "(당의) 체질 개선 없이 혁신의 방향이나 공천 개혁을 이야기하는 것은 '쌀이 없는데 밥 먹자'는 말과 같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