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회의가 열린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당 대표회의실에서 문재인 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최진우 기자] "저 자신부터 기득권을 내려놓고 육참골단(肉斬骨斷·자신의 살을 베어 내주고 상대의 뼈를 끊는다)의 각오로 임하겠다."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27일 김상곤 혁신위원회 출범을 맞아 집권할 수 있는 정당을 만들기 위해 모든 기득권을 내려놓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문재인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혁신위원회 설치의 건을 의결한 뒤 모두발언을 통해 "오직 국민만 보고 가겠다. 국민이 바라는 혁신을 위해 고통스러운 길도 마다하지 않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표는 "시작이 반이다. 혁신위와 함께 기필고 당 단합과 혁신을 이뤄내겠다"며 "혁신의 목적은 한마디로 우리 당이 내년 총선에서 이기는 정당, 그래서 궁극적으로는 집권할 수 있는 정당을 만드는 것이다. 그 목적을 위해서 우리 당은 모든 기득권을 내려놓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들의 먹고 사는 문제를 최우선으로 고민하고 해결하는 유능한 경제정당의 길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며 "당원과 국민들께 약속드렸던 공천혁신, 네트워크, 지방분권 등 3대 혁신도 차질없이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혁신위가 국민의 눈높이에서 국민이 바라는 혁신을 강단있게 추진해 가도록 우리 당의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혁신의 길에 그 어떤 제약도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아울러 "시간이 많지 않고 기회가 다시 있지 않다.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한 혁신의 마지막 기회"라며 "당원과 국민들께서 힘을 모아주시고 많이 응원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