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721세대 브랜드 대단지…지하 2층~최고 29층, 13개동
서울~세종 고속도로 등 다양한 교통호재 예정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계획…풍부한 배후수요 기대
전세대 안방 드레스룸 적용…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위클리오늘=김도훈 기자] 현대건설이 오는 9일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해당 단지는 1721세대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되며, 다양한 교통 호재가 예정돼 있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59㎡A 392세대 ▲59㎡B 54세대 ▲59㎡C 380세대 ▲75㎡A 110세대 ▲75㎡B 110세대 ▲84㎡A 489세대 ▲84㎡B 186세대 등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이뤄졌다.

또한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고림동 503-38번지 일원에서 선보이며,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사전예약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예약 고객 방문 시 마스크 미착용하거나 체온 측정 시 37.3도 이상이면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교통의 요지…다양한 교통호재 예정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은 경전철 에버라인 둔전역과 보평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또한 광역버스 정류장이 가까워 대중교통을 이용한 서울 접근성도 높다.

용인IC를 통한 영동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며, 단지 주변으로 다양한 도로 개통 호재도 예정됐다.

우선 ‘제2경부고속도로’로 불리는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오는 2024년 전 구간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며,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도 예정됐다.

국지도 57호선 도로도 계획됐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동림리에서 초부리를 잇는 오포~포곡 도로가 지난해 12월 개통했으며, 용인시 처인구 마평동에서 초부리를 잇는 용인~포곡 도로사업도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 기대…편리한 생활 인프라도 갖춰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이 들어서는 처인구는 교통 외에도 다양한 개발호재가 있다.

최근 처인구 원삼면 일대 약 448만㎡ 부지에 120조 원 이상을 투자한 ‘용인반도체클러스터’가 대표적이다.

SK하이닉스와 국내·외 50개 이상 반도체 업체가 입주할 예정이며, 계획대로 2024년 완공되면 2만여 명이 넘는 직·간접적 일자리 창출 효과가 발생할 전망이다.

아울러 용인시에는 용인테크노밸리와 제2용인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예정), 용인 국제물류4.0 물류단지(예정) 등이 위치해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으며,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이 밖에 교육, 편의, 공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우선 단지 도보권에 위치한 포곡로 일대에 농협 하나로마트, GS더프레시마트, 병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있으며, 둔전초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단지 좌측에 경안천과 단지와 도보거리 약 1.6km 거리에 ‘경안천 도시숲’도 조성될 예정이기도 하다.

◆전 세대 안방 드레스룸 적용…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조성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은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되는 만큼 우수한 상품성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전 세대 남측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 및 통풍이 용이하며, 전 세대에 안방 드레스룸이 적용돼 넉넉한 수납공간도 적용됐다.

또한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 어린이집, H 아이숲(실내어린이놀이터), 북카페, 상상도서관, 사우나, 게스트룸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9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20 우수디자인(GD) 7개 부문 수상 등 조경·외관 디자인 우수성도 국내·외적으로 인정받았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은 인근에 예정된 서울~세종 고속도로 등 교통은 물론, 용인반도체클러스터 등 다양한 개발호재의 직접적인 수혜가 기대되는 대표적인 신규 단지”라고 설명했다.

이어 “여기에 1721세대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의 청약 일정은 이달 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순위 당해, 24일 1순위 기타, 25일 2순위 청약 접수를 한다.

또한 당첨자 발표일은 3월 4일이며, 정당 계약은 3월 15~21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번지(지하철 신분당선 동천역 2번 출구 인근)에 위치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