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신의 거취 논의를 위한 긴급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했던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가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대표최고위원실을 나와 원내대표실로 향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정윤훈 기자] 새누리당 지도부가 29일 유승민 원내대표의 거취 문제를 두고 2시간30여분에 걸친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했지만 결론을 내지 못했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최고위를 마친 후 브리핑을 통해 "최고위원들이 각자 많은 얘기를 했고, 유 원내대표가 잘 경청한 뒤 고민하겠다는 것으로 얘기를 끝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우선 국회법 개정안 문제가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로 다시 국회로 오게 된 상황에 대해 최고위원 모두가 국민 여러분께 죄송하다는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오늘 최고위에서 많은 얘기를 주고 받았다. 현재 상황에 대해 최고위원 모두가 책임감을 느낀다는 얘기를 주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최고위원들의 얘기를 유 원내대표가 잘 경청했고, 고민을 하겠다는 것으로 얘기를 끝냈다"며 "이 문제를 최고위에서 끝낼 일인지 의원총회에서 끝낼 일인지에 대해서는 조금 이견이 있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최고위원들은 이유야 어떻든 간에 결과에 대한 책임은 누군가 져야 되고, 그 책임은 유 원내대표가 지는 것이 좋다. 당을 위해서 희생을 통한 결단을 부탁한다는 간곡한 얘기가 있었다"며 "또 몇 분은 그래도 시간을 좀 줘야한다는 의견도 있었다. 더 이상 드릴 말씀이 없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 문제에 대한 책임론에 대해 최고위원 모두가 각자의 의견을 충분히 얘기했다"며 "그 내용은 여러분에게 말씀드리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