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이 30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전군 주요지휘관 오찬에 참석해 한민구 국방장관의 인사말을 듣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정윤훈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30일 "군이 흔들리고 여러가지 비리와 쇄신문제가 있다면 나라가 흔들리는 것이나 다름없다"면서 강력한 국방개혁을 주문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이날 낮 전군 주요지휘관들을 청와대로 불러 오찬을 함께 한 자리에서 "최근 우리 군이 진행하고 있는 병영문화 혁신과 일련의 쇄신 작업은 지휘관 여러분의 노력에 성패가 달려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그렇기 때문에 지휘관 여러분이 앞장서서 과감하고도 근본적인 혁신을 반드시 해내기를 바란다"며 "강한 정신력이야말로 그 어떤 전력보다도 중요한만큼 우리 장병들이 철저한 국가관과 애국심을 가지고 군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각별하게 신경써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또 "광복으로부터 70년이라는 긴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 이 땅에는 분단의 상처와 고통이 남아 있다"며 "우리한테는 분단의 역사를 마감하고 진정한 광복이라고 할 수 있는 한반도 통일시대를 후손들에게 물려줘야 할 역사적 사명이 주어져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를 위해서는 탄탄한 안보태세와 굳건한 방위역량으로 압도적인 전쟁 억지력을 유지하면서 한반도의 평화를 지켜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그 바탕 위에서만이 북한의 올바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고 평화통일의 기반을 구축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날 오찬에는 한민구 국방부 장관을 비롯해 합동참모본부의장, 국방부 및 합동참모본부 실장·본부장, 육·해·공군 참모총장 및 작전·전투사령관, 국방부 직할 부대장 및 기관장 등 주요지휘관과 한미연합사령관, 미8군사령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박 대통령이 전군 주요지휘관 오찬을 갖은 것은 2013년 6월과 2014년 7월에 이어 세번째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