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현 시영 82·83 아파트 재건축 단지 내 상업시설
복현동 브랜드 타운의 중심…인근 대학교 수요까지 흡수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단지내 상업시설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단지내 상업시설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위클리오늘=김도훈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대구광역시 북구 복현동 복현 시영 82·83 아파트 재건축을 통해 공급한 ‘대구 복현 아이파크’의 단지 내 상업시설의 입찰을 오는 17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구 복현 이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44.16~164.35㎡ 총 35실(일반분양 23실)로 구성된다.

해당 상업시설은 585가구로 이뤄진 ‘대구 복현 아이파크’ 뿐만 아니라 인근의 ‘e편한세상 복현’과 ‘복현 자이’를 비롯해 약 1800 가구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최근 아파트 시장에 대한 고강도 규제가 계속되면서 시장의 유동자금이 수익형 부동산으로 유입되고 있다.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단지 내 상업시설들이 수월한 임대환경과 높은 임대수익률을 바탕으로 단기간 완판을 이루고 있는 만큼,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도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풍부한 배후수요에 사통팔달 교통망까지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은 1800가구에 달하는 주거 수요를 갖추고 있으며, 인근에 영진전문대학교 복현캠퍼스와 경북대학교 대구캠퍼스가 위치하고 있다.

여기에 맞은편에 위치한 ‘e편한세상 복현’ 단지 내 상업시설과 마주해 ‘스트리트 몰’ 상권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지 인근 복현오거리를 통해 동북로와 공항로, 검단로, 대학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대구 도심권과 대구검단일반산업단지, 종합유통단지, 대구제3일반산업단지 등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 인근 반경 3km 내에는 대구지하철1호선∙KTX 동대구역과 대구국제공항 등이 위치했으며, 경부고속도로 북대구IC도 인접해 있어 편리한 교통망까지 갖추고 있다.

◆아이파크만의 브랜드 프리미엄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주거 아이파크 단지 내 위치한 상업시설로써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여기에 주거시설과 교육시설이 인접한 입지환경을 극대화 하기 위해 생활편의 및 학생 이용성 높은 업종 중심의 다양한 MD를 구성해 상업시설의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 내 상업시설은 복현 아이파크 뿐만 아니라 인근 브랜드 아파트를 배후수요로 둬 빠른 상권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여기에 인근으로 유동성이 풍부한 대학교들이 위치한 만큼 풍부한 수요와 유동인구를 바탕으로 미래가치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의 분양 홍보관은 대구광역시 북구 복현동 201-3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는 17일 분양 홍보관에서 입찰 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