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황민도 기자] # 휴가철이 한창인 요즘, 각 지역의 해수욕장에는 수많은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해변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뭐니 뭐니 해도 비키니걸! 늘씬한 몸매로 뭇남성의 시선을 한 몸에 받고 싶다. 하지만 연초부터 시작된 ‘몸짱 프로젝트’에 실패한 그녀들은 울상이다.

하지만 실망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국내외 비키니 전문브랜드들이 구원투수로 나섰다.

브랜드별로 선보이는 ‘체형별 비키니’의 마법에 빠져보라. 통통한 그대, 너무 말라 고민인 그대, 가슴이 빈약해 걱정인 그대에게 자신있는 여름휴가를 제공한다.

프랑스 브랜드 ‘엘르’는 여름을 맞아 여러 가지 체형에 맞는 비키니를 선보였다.

▲ 가슴이 작은 체형의 비키니. <사진=엘르 제공>

가슴이 작은 체형의 사람에게는 홀터넥으로 된 와이어 비키니를 추천한다. 브라에 볼륨 패드가 내장돼 빈약한 가슴을 모아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가슴 부분에 프릴이나 셔링이 들어가 작은 가슴을 커버해 주고 치마형태의 하의는 하체에 민감한 여성들에게 반가운 디자인이다.

▲ 가슴이 큰 체형의 비키니. <사진=엘르 제공>

가슴이 큰 체형은 짙고 화려한 색상의 비키니를 추천한다. 가슴을 더욱 부각시켜 주는 언더 와이어 브라 모양이 잡혀있어 큰 가슴을 튼튼하게 잡아줘 탱탱한 가슴으로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목 부분에 끈이 넓은 홀터 네크라인 모양으로 목 라인에서 가슴 부분까지 더욱 매끈하고 아름다운 가슴라인을 연출해 준다.

▲ 마른 체형의 비키니. <사진= 엘르 제공>

마른 체형은 밝고 따뜻한 색상의 화려한 디자인을 추천한다. 외소한 몸을 분산시켜주고 가슴부분에 장식된 리본이나 프릴이 빈약한 체형을 가려준다. 또한 입체감 있는 소재를 사용해 건강한 몸매로 연출해 준다.

▲ 하체가 발달된 체형의 비키니. <사진= 엘르 제공>

하체가 발달된 체형은 상의를 최대한 노출시키는 것이 효과적이므로 심플하면서 가슴 골 라인을 부각시킨 비키니가 어울린다. 허리도 노출시켜 하체에 시선이 가지 않도록 했다. 또한 하의는 답답하지 않는 시스루로 된 굵은 스트라이프 모양으로 단점을 커버했다.

▲ 통통한 체형의 비키니. <사진= 엘르 제공>

통통한 체형은 짙거나 차가운 색상과 무늬 장식을 적게 디자인해 몸을 축소시켜 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허리라인이 살짝 들어간 탑과 언밸런스한 드레스의 디자인으로 자신 없는 부위를 가려줘 통통족들의 고민을 덜어준다.

▲ 섹시함을 더욱 강조하는 비키니. <사진= 엘르 제공>

이밖에도 화려하고 유니크한 패턴의 디자인과 네크라인에서 엉덩이까지 슬림하게 이어주는 스타일은 뱃살을 가려주는 탁월한 효과가 있고 섹시함을 더욱 강조한다.

국내 최초 리조트웨어 브랜드 ‘레노마수영복’도 체형별 비키니로 여심을 사로잡았다.

▲ 가슴이 빈약한 체형의 비키니. <사진= 레노마 제공>

가슴이 빈약한 체형은 화려한 프린트나 러플 장식으로 가슴 부분에 포인트를 줘 시선을 분산시켜 글래머러스한 몸매로 연출한다. 또한 밝은 컬러의 니트 소재를 사용해 볼륨감을 살려줬다.

▲ 통통한 체형의 비키니. <사진= 레노마 제공>

통통한 체형은 블랙, 네이비 등의 어두운 계열의 색상을 선택해 슬림한 몸매를 연출하고 허리는 자연스러운 셔링스타일로 체형을 커버한다. 가리는 부분이 많으면 다소 답답해 보일 수 있어 살짝 비치는 레이스 소재의 수영복을 선택하는 것도 포인트다. 또한 A라인 플레어 형태의 원피스수영복은 전체적인 몸매를 커버하는데 효과적이다.

▲ 엉덩이가 큰 체형의 비키니. <사진= 레노마 제공>

엉덩이가 큰 체형은 하체의 시선 집중을 피하기 위해 짙은 색의 하의와 화려한 디자인의 상의 수영복으로 상체에 힘을 주는 것이 좋다. 긴 스타일의 비치드레스나 랩 스커트를 이용해 하체를 가려주는 것이 포인트다. 너무 긴 스커트나 드레스는 다리가 굵어 보일 수 있으니 적당한 길이를 고르는 것이 효과적이다.

▲ 어깨가 넓은 체형의 비키니. <사진= 레노마 제공>

어깨가 넓은 체형은 사각형의 네크라인 형태인 스퀘어 라인의 수영복을 선택해 단점을 보안하는 것이 좋다. 어깨끈이 밖으로 향하는 디자인으로 어깨가 좁아 보이는 효과를 준다. 또한 넓은 밴드의 홀터넥 비키니는 넓은 어깨를 감싸주고 V넥 네크라인의 수영복은 섹시한 쇄골라인을 강조해 시선을 분산시켜준다.

▲ 가슴이 크고 처진 체형의 비키니. <사진= 레노마 제공>

그밖에 가슴이 크고 처진 체형은 무채색, 단색 등의 심플한 디자인의 홀터넥 비키니를 선택해 가슴 전체를 모아주면 라인이 예쁘게 잡힌다. 옆선이 넓은 홀터넥 비키니도 목부터 가슴 바깥쪽 라인까지 처진 가슴을 커버해 준다.

여성 액티브 캐주얼 브랜드 ‘록시’는 실용적인 비키니를 선보였다.

▲ 모든 체형에 잘어울리는 POPSURT COLLECTION. <사진= 록시 제공>

어떠한 체형도 잘 어울리는 POPSURF 콜렉션은 활동성에 중점을 둬 디자인을 했다. 해변에서 서핑을 즐기는 여성들이 늘면서 여기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이다. 서핑은 파도를 가로지르는 화려한 스포츠인 만큼 서핑의 기능성에 대담한 패션이 가미됐다. 소재는 본연의 것을 추구하고 볼드한 프린트 및 컬러감 있는 디자인으로 자연 속 아름다움을 강조했다.

▲ 상체가 빈약하거나 가슴이 큰 체형의 비키니. <사진= 록시 제공>

상체가 빈약하거나 가슴이 큰 체형 모두 잘 어울리는 이 비키니는 기본 스타일로 네오프렌 소재를 사용했다. 바스트 뒷부분의 스트랩이 몸을 알맞게 잡아줘 몸매를 보정해 주는 효과가 있고 활동적인 면에서 탁월하다.

▲ 마른 체형과 통통한 체형의 비키니. <사진= 록시 제공>

마른 체형과 통통한 체형 모두 잘 어울리는 이 비키니는 자신없는 바스트와 가슴 라인을 커버해 앞은 많이 가려주고 뒤는 스트랩으로 포인트를 줘 앞 뒤 반전이 재밌는 디자인이다. 또한 길이 조절이 가능한 디자인으로 입고 벗기 간편해 불편함을 해소했다.

▲ 통통족과 빈약한 가슴 체형의 비키니. <사진= 록시 제공>

통통족과 빈약한 가슴의 체형 모두 잘 어울리는 이 수영복은 레쉬가드 소재로 된 스프링 수트다. 기존 네오프렌 소재로 만들어진 웻수트보다 한결 더 가볍고 뒤에 지퍼가 있어 편안하게 입고 벗을 수 있다. 또한 가슴에 디자인 된 젤리피쉬 디자인은 ‘록시’만의 특징으로 기존의 비키니와 다른 독특하고 큰 패턴이 빈약한 가슴을 커버해 주고 더욱 스타일리시한 여성으로 거듭날 수 있다.

이랜드 속옷 브랜드인 ‘에블린’에서는 국내에 론칭한 이후 처음으로 수영복을 선보였다.

▲ 마른 체형과 큰 가슴 체형의 비키니. <사진= 이랜드 제공>

마른 체형과 큰 가슴에 적합한 크림 비키니는 깨끗함을 강조하고 화이트계열의 디자인으로 외소한 몸을 커버해 준다. 상의 가운데 체인 장식은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빈약한 가슴을 커버해 준다. 큰 가슴은 더욱 탱탱하게 연출해 준다. 또한 홀터넥 스타일로 시선을 목과 가슴으로 집중시켜 넥 라인을 매끈하게 연출하고 쇄골 부분의 강조로 섹시함이 더욱 부각 된다.

▲ 하체에 자신 없거나 큰 가슴 체형의 비키니. <사진= 이랜드 제공>

하체에 자신 없거나 큰 가슴에 적합한 호피 비키니는 화려한 패턴으로 전체적인 몸매를 강조해 준다. 골드가 섞인 브라운계열은 가슴과 바스트라인을 더욱 탱탱하게 연출해 주고 자신 없는 몸매도 시선을 분산시켜 여성의 몸을 더욱 빛내준다. 옆 라인은 리본으로 구성돼 엉덩이의 밋밋함까지 커버해 주는 유니크한 디자인이다. 하체에 자신없다면 비침이 살짝 있는 치마형태의 하의나 천을 둘러주는 것도 팁이다.

▲ 통통한 체형에 적합한 원피스 뱀피 수영복. <사진= 이랜드 제공>

통통한 체형에 적합한 원피스 뱀피 수영복은 뱃살을 가려주는 슬림한 라인으로 배, 허리 등에 집중 분포된 군살을 잡아주는 보정효과가 뛰어난 디자인이다. 한 가지 패턴으로 바디라인을 더욱 잘록하게 연출해 준다. 또한 한 쪽은 도톰한 끈, 다른 한 쪽은 스트링으로 연출해 섹시함까지 표현하는 일석이조의 디자인이다.

한편 비키니 및 다양한 수영복 관련 자세한 내용은 각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