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 간 공동 발전 위한 상호협력 협약 맺어

▲ 남해대학, 남해군 소상공인연합회와 공동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 체결
[경남 위클리오늘=위종우 기자] 경남도립남해대학이 경남 남해군의 소상공인연합회와 공동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맺었다.

29일 오후 2시 30분 경남도립남해대학 총장실에서 열린 협약 체결식에는 남해대학 조현명 총장, 남해군 소상공인연합회 류영환 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 7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서 남해대학과 남해군 소상공인연합회는 양 기관 간 공동 발전을 위한 지식과 기술 교류, 인적·물적 교류, 정보의 상호교환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 내용은 산업체의 현장경험·채용 기회 제공, 취·창업 및 학술정보 교류 등 양 기관의 지식과 기술 상호협력, 지역경제 및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산업체 전문가 대학의 교육활동 참여 등을 골자로 구성됐다.

협약 체결을 위한 인사말에서 조현명 총장은 “소상공인의 경제적 지위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발전을 도모하는 남해군 소상공인연합회와 공동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맺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로 간의 발전과 교류 협력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해군 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을 위한 제도 개선, 애로사항 발굴 및 정책 건의 등 소상공인의 권익 향상을 추구하는 법정 경제단체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