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까스텔바작 신인상’ 주인공 김동은… “2년차 징크스는 없을 것”
[위클리오늘=전혜은 기자] 2021 시즌 ‘까스텔바작 신인상’의 주인공은 김동은이었다.

김동은은 2021 시즌 까스텔바작 신인상 포인트 1위에 오르며 지난해 KPGA 코리안투어 최고의 ‘루키’로 등극했다.

김동은은 “생애 단 한 번 받을 수 있는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시즌 전 목표였던 데뷔 첫 해 우승과 ’까스텔바작 신인상’ 동시에 달성해 만족스럽다”고 시즌을 소회했다.

김동은은 2021년 투어 데뷔 이후 두 번째 대회인 ‘KPGA 군산CC 오픈’에서 첫 승을 거두며 단숨에 ‘슈퍼 루키’로 떠올랐다.

하지만 우승 이후 눈에 띄는 성적을 거두지 못했다.

6월 ‘SK telecom OPEN’부터 7월 ‘우성종합건설 아라미르CC 부산경남오픈’까지 3개 대회 연속 컷탈락하는 아픔을 겪기도 했다.

반등은 ‘제37회 신한동해오픈’부터 시작됐다.

김동은은 본 대회서 5위를 거둔데 이어 ‘DGB금융그룹 어바인 오픈’과 ‘제네시스 챔피언십’,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에서 중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시즌 최종전인 ‘LG SIGNATURE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에서는 7위에 자리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김동은은 데뷔 시즌인 지난해 우승 1회 포함 TOP10에 3차례 들며 제네시스 포인트 제네시스 포인트 23위, 제네시스 상금순위 17위에 위치하며 나름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다고 자평했다.

그는 “‘KPGA 군산CC 오픈’ 우승 이후 더 잘하고 싶어 욕심을 냈던 것이 부진의 가장 큰 원인”이라며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것이 골프라는 것을 느꼈다 성적에 연연하지 않고 마음을 비우니 하반기에는 내 플레이를 펼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프로 스포츠 세계 속에는 ‘2년차 징크스’라는 말이 떠돈다 2년차 징크스란 ‘루키 시즌’을 마친 2년차 선수들이 겪는 성적 부진을 일컫는데 데뷔 첫 해를 잘 보낸 선수일수록 더욱 이 징크스가 두려울 수밖에 없다.

그는 “1부 투어에 적응할 수 있는 방법을 어느 정도 알았다.

내게 ‘2년 차 징크스’는 없을 것”이라며 “한 시즌을 겪어보니 대회를 치를 때마다 골프가 재밌어졌다 2년차 징크스에 대한 두려움 보다는 기대감이 더 크다”고 말했다.

김동은의 2022 시즌 목표는 ‘다승’과 ‘제네시스 포인트 TOP10’ 진입이다.

“지난해의 경우 그린 주변 플레이에 어려움을 겪었기에 쇼트게임을 보완할 것”이라며 “반짝 등장했다가 사라지는 선수로 남고 싶지 않다 자만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다승과 제네시스 포인트 TOP10에 진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