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김아연 기자] 친박계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이 김무성 대표를 정면으로 비난하고 나섰다.

홍문종 의원은 25일 안대희 전 대법관을 지명직 최고위원으로 임명하는 등 김무성 대표가 '상향식 공천' 원칙에 배치되는 행동을 하자 KBS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나와 "김무성 대표가 상향식 공천이라는 낱말에 포로가 돼 도대체 누구를 위한 상향식 공천을 하자는 것인지 잘 모르겠다"며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홍 의원은 "안대희 전 대법관도 사실 마포에 갑자기 상향식 공천으로 해서 또 최고위원으로 영입을 해 그곳에서 오랫동안 준비하고 있던 강승규 전 의원(현 당협위원장)은 새누리당을 개누리당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격앙되게 만들었다"며 "또 당원 전체를 어리둥절하게 하는 결과를 초래하지 않았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문종 의원은 "총선을 앞두고 야당에서는 인재영입을 통해 당이 새로워지기 위해 그야말로 몸부림을 치고 있는데 여당은 도대체 뭘 하고 있는 것인지 모르겠다"며 "너무 안일하게 생각하고 있어 조바심이 나고 걱정이 된다"고 강조했다.

홍문종 의원은 또 안대희 전 대법관을 최고위원으로 지명한 것에 대해 "지금 당장 총선을 앞두고 있는 마당에 마포에서의 불공정 경선이 이뤄질 수 있다"며 "또 정치를 잘 모르시는 분인데 차라리 최경환 전 원내대표나 이런 사람이 최고위원으로서 선거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밝혔다.

홍 의원은 그러면서 "제가 보기에는 오히려 그런 사람들에게 기회를 안주기 위해 안대희 전 대법관을 최고위원으로 (지명한 것) 아닌가 하는 의혹이 들 정도로 뭔가 잘못된 것이 아닌가 한다"고 덧붙였다.

홍 의원은 아울러 최근 김무성 대표가 '인재영입'이라는 용어 대신 '인재등용'이라는 말로 바꿔부르자고 한 것에 대해 "눈 가리고 아웅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