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판, 중국으로부터 돈 먹었나?”

11일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5000m 계주 준결승에서 중국의 리원룽이 넘어지고 있다. 본인의 날이 캐나다 선수와 부딪힌 다음에 쓰러졌다. 그러나 어드밴티지를 받고 결승행 티켓을 잡았다. SBS 캡처
11일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5000m 계주 준결승에서 중국의 리원룽이 넘어지고 있다. 본인의 날이 캐나다 선수의 날과 부딪힌 다음에 혼자 쓰러졌다. 그러나 어드밴티지를 받고 결승행 티켓을 잡았다. SBS 캡처

[위클리오늘=최희호 기자] 중국 선수가 참여할 때마다 편파 판정 논란을 낳고 있는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경기에서 또다시 황당한 판정이 나와 충격을 주고 있다.

11일 열린 남자 5000미터 계주 준결승 1조 경기에서 중국 리원룽 선수가 본인의 날이 캐나다 선수의 날과 부딪혔지만 혼자 넘어졌는데도 비디오 판독 결과 FA로 결승에 진출했다.

심판진은 중국에게 어드밴스를 부여한 어이없는 판정에 경기장에서 직관하던 관중의 야유가 터져나오기도 했다.

이를 시청하던 시민들의 표정에는 황당함과 함께 "이건 올림픽이 아니다. '중국체전'일 뿐이다"며 중국팀에게만 유리한 판정을 내리는 심판진에게도 "돈 먹었냐"는 비판이 쏟아졌다.

한편 황대헌, 곽윤기, 김동욱, 이준서가 참여한 한국 남자 대표팀은 결승에 진출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