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위클리오늘=박종국 기자] ㈜위클리오늘신문사는 안성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안성청사복합 안성3동 행정복지센터 건립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안성시는 지난 15일 現 안성3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안성청사복합 안성3동 행정복지센터 건립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안성3동 기관사회단체장, 통장단, 주민자치위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3동 행정복지센터 건립사업 추진경과 보고 △안성3동 행정복지센터 및 공공통합 임대주택 건축계획(안)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안성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하1층/지상4층, 연면적 2,336.35㎡, 통합공공 임대주택은 지하2층/지상20층, 2동, 320세대 규모로 舊 안성병원 부지에 건립되며 2024년 4월에 준공 예정이다.

▣ ‘2022 경기도 꿈나무 축구대회’ 개최 협약 체결

안성시는 경기도축구협회와 지난 16일, 김보라 안성시장, 이석재 경기도축구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 경기도 꿈나무 축구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시와 협회 사이의 업무 및 권리 범위, 의무사항 등을 마련했고 초등부와 중등부 대회는 3월에, 고등부와 대학부는 6~7월 중에 안성시 일원에서 개최하기로 했다.

오미크론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으로 개최되는 ‘2022 경기도 꿈나무 축구대회’는 오는 3월 19일부터 27일 중 6일간 안성종합운동장을 비롯한 관내 7개 구장에서 진행되고 경기도 내 초등부 51팀, 중등부 43팀이 출전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전국소년체육대회의 경기도 대표팀 선발전을 겸하고 있어 대회의 질적 향상과 선수들의 의욕 넘치는 플레이가 기대된다. 안성시는 지난해에도 경기도축구협회가 주최하는 ‘경기도축구협회장기 동호인 축구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 ‘안성대교 상징조형물’ 새 단장을 통한 도시경관 개선

안성시는 오는 21일부터 노후부식된 안성대교에 대한 도장 보수공사에 착수한다. ‘Vision, 희망, 행복’을 상징하는 안성대교 철제 조형탑은 길이 30m, 폭 25m로, 지난 2017년 2월 13일에 준공됐다.

그러나 지난해 안성대교 상징조형물에 경관시설물 안전진단을 실시한 결과 녹 발생 및 도장면 손상 등이 확인돼, 시는 안전성 확보 및 경관 개선을 위해 조형물의 보수도장 작업을 실시해 오는 5월 말 마무리 짓는다는 계획이다.

▣ 2022년도 불법 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 시행

안성시는 3월 16일부터 올해 12월 말까지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각종 안전사고를 유발하는 불법 광고물을 시민들이 직접 수거하고 보상받는 ‘2022년도 불법 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를 시행한다.

참여 자격은 주민등록상 안성시에 거주하는 만20세 이상 시민이며, 수거대상은 관내 도로변 전신주, 가로등, 가로수, 신호등에 부착되어 있는 불법 광고물(현수막, 벽보, 전단 등)이다. 단, 안성시 지정게시대 및 교통사고 안내, 미아찾기, 안전사고 안내, 선거 홍보 등의 공공목적 현수막과 아파트단지 및 건물 내에 부착·배포된 옥내 광고물은 제외된다.

광고물 유형별 보상금 지급 기준은 현수막 1장당 대형(5㎡이상) 1,500원, 대형(5㎡미만) 1,000원, 벽보 1장당 전면부착(접착제) 500원, 부분부착(테이프) 200원, 전단지 100장당 5,000원, 명함형 전단지 100장당 2,000원이며 1인당 최대 50만원 이내로 지급한다.

수거 보상을 받으려는 시민은 거주지 읍·면·동사무소에 수거한 광고물과 증빙서류(정비 전·후 현장사진)를 제출하면 된다.

▣ 2022 상반기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 운영

안성시는 오는 21일부터 관내 공동주택 단지를 대상으로 '2022 상반기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를 운영한다.

자전거 타이어, 브레이크, 기어 등을 무상으로 정비·점검할 예정이며, 부품 교체가 필요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 운영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며, 자세한 일정은 안성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022년 사회적기업 작업환경 개선사업 공모 추진

안성시는 3월 17일부터 4월 7일까지 관내 (예비)사회적기업의 환경 개선을 위한 ‘2022년 안성시 사회적기업 작업환경 개선사업’ 참여 기업을 공모한다.

해당 사업은 취약계층이 주로 근무하는 사회적기업의 작업환경을 개선하여 사업장의 위험 요소를 제거하고 생산설비 개선을 통해 기업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제공하고자 안성시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사업으로, 사업장 내 노후화된 시설 교체, 안전장치 보강 등 작업장 안전과 효율성 개선을 위한 환경개선 비용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안성시 소재 사회적기업과 예비사회적기업이며, 안성시 일자리경제과 기업지원팀으로 구비서류를 제출하여 신청할 수 있다.

▣ 2022년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전설명회 성료

안성시는 지난 16일 안성맞춤아트홀 4층 문화살롱에서 ‘2022년 경기도&안성시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지역예술인 약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추진 개요, 작가팀 모집, 진행절차 등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작가들의 생계를 지원하고, 지역의 장소성을 반영한 공공미술 작품 제작을 통해 안성시가 문화예술도시로 거듭나고자 하는 사업으로, 과업을 수행할 작가팀은 공모를 거쳐 선정한다.

‘2022 경기도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경기도 12개 지자제가 참여하는 사업으로 안성시는 2개 프로젝트에 도비 6천만원을 지원받아 총 2억원의 예산으로 실시하는 사업이다.

▣ 세외수입 담당자 ‘지방세외수입정보시스템’ 교육 실시

안성시 징수과는 지방세 세외수입 담당자들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고자 지난 16일 ‘2022년도 지방세외수입정보시스템 운용 교육’을 실시했다.

세외수입은 지방세와 더불어 지방자치단체의 중요한 자주재원으로, 효율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이에 담당자들의 전문적인 지식과 실무능력을 함양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방세외수입운영지원단의 전문강사를 초빙해 지방세외수입정보시스템 구성 및 운영에 관련된 기초이론 및 부과·결의·고지관리 등 실제 세외수입 프로그램을 통한 실무 교육으로 진행했으며, 교육 종료 후엔 본청직원 및 세외수입 업무 담당자 간 업무고충을 이해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