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콘텐츠는 대한민국 강소언론 위클리오늘과 미주대표 한인방송 tvK의 공동협업으로 제작송출되는 방송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8시(현지시간) 미주 전지역 3000만가구에 방영됩니다.

[위클리오늘=박동선 기자]

<김민정 아나운서>
1. 구혜선-안재현 커플, 5월 결혼…예식비용 기부
배우이자 영화감독으로 행보를 넓혀가고 있는 구혜선과 SBS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 출연한 모델 출신 배우 안재현이 다음달 21일 결혼을 발표했습니다.

이들은 결혼식을 간소하게 치르고 예식비용을 소아병동에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이 사실이 알려지면서 팬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결혼식을 앞두고 뜻깊은 결정을 내린 이들 부부가 앞으로 행복한 가정을 꾸려나가기를 기원합니다.

2. ‘솔로컴백’ 제시카, 팬들과 함께 생일파티…5월 음반발매
그룹 ‘소녀시대’ 출신으로 최근 솔로활동을 펼치고 있는 제시카가 팬들과 함께 특별한 생일을 보냈습니다. 제시카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500여명의 팬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이날 제시카는 팬들에게 저스틴 비버의 ‘Love Yourself’를 깜짝 라이브 무대로 선사했습니다.

또한 5월 솔로앨범 컴백을 발표하면서 많은 기대를 모았습니다. 현재 케이블채널 뷰티프로그램에서 레인보우 김재경과 공동MC로 활약하고 있는 그녀. 향후 행보에도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3. ‘태양의 후예’ 송중기, 드라마 종영 후 영화 ‘군함도’ 촬영시작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주인공 송중기가 영화 ‘군함도’ 촬영에 돌입했다는 소식입니다. 영화 군함도는 1940년대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 일본 ‘하시마섬’에 끌려간 400명의 조선인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송중기 외에도 소지섭, 황정민, 이정현 등 쟁쟁한 배우가 함께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송중기의 이번 영화 출연이 영화 ‘귀향’에 이어 일제강점기 피해에 대한 국제적인 여론을 모을 수 있는 또 하나의 기회가 될 지 주목됩니다.

4. ‘트와이스’ 외국인 멤버 쯔위, 한국 예고입학 화제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JYP 신인그룹 트와이스의 외국인 멤버 쯔위가 국내 고등학교에 입학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한국에서 고등학교와 대학교를 다니고 싶다고 밝혔던 그녀는 지난달 20일 대만에서 중졸 검정고시 시험에 합격했습니다.

내년에 고등학교에 입학할 예정이었지만, 최근 서울시교육청의 규정변경으로 기회가 빨리 찾아왔습니다. 5월이후에도 입학이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쯔위는 추가모집을 진행하는 ‘한림예술고등학교’에 무난히 합격했다는 소식입니다.

5. 그룹 ‘젝스키스’, 무한도전 통해 콘서트 개최…과거스타들의 행보 이어져
2000년 공식해체를 선언했던 그룹 젝스키스는 최근 무한도전 콘서트를 통해 16년만의 완전체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이들은 6월 콘서트까지 계획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펼칠 것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복고 트렌드가 과거의 향수와 함께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지난해 크게 붐을 일으켰던 ‘복고열풍’이 다시 한번 재현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