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박동선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교보라이프플래닛(대표 이학상, 이하 라이프플래닛)이 '네이버페이'를 통한 보험료 간편납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라이프플래닛은 지난해 보험업계 최초로 카카오페이를 통한 보험료 결제서비스를 도입한데 이어, 이번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시스템을 추가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이학상 라이프플래닛 대표이사는 "카카오·네이버페이 등 간편결제 시스템의 도입은 고객에게 편리하고 다양한 결제수단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다"며 "앞으로도 인터넷 생명보험과 모바일슈랑스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프플래닛은 오는 15일까지 신규가입자 중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결제금액의 2%와 추가 2000원을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AIA생명 한국지점=AIA생명 한국지점(대표 차태진, 이하 AIA생명)의 캠페인 동영상인 '엄마의 첫번째 노래'가 유명 해외 광고제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AIA생명에 따르면 해당 동영상은 언어장애를 겪는 주인공이 국내외 음성전문가와 일반인 1만명의 목소리 기부 등을 통해 만들어 진 영상으로 생애 최초로 딸에게 생일축하노래를 들려주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 영상은 최근 세계 3대 웹 어워드로 불리는 '제20회 웨비어워즈'와 동유럽 최대 광고제인 '2016 프라하 국제광고제'에서 각각 본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AIA생명 관계자는 "해당 동영상은 지난해 11월 공개된 후 한달만에 SNS누적조회수 900만 건을 돌파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AIA생명은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과의 감성적인 소통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NH농협생명=NH농협생명(대표 김용복, 이하 농협생명)이 충북 충주시와 경북 울진군의 농촌지역 초등학생 50여명을 시작으로 '2016년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교실'을 시작한다.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된 농협생명의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교실'은 금융교육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농촌지역 및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에게 경제와 금융의 기초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NH농협생명 관계자는 "올해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교실은 금융감독원의 '1사1교 금융교육'과 연계한 일부과정을 포함, 총 60회의 교육을 통해 15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신한생명=신한생명(대표 이병찬)이 서울 종로구 신한은행 경희궁지점에 '보험 복합점포 3호점'을 열었다.

이번 개점은 모그룹인 신한금융그룹(회장 한동우)이 은행-증권간 복합점포인 'PWM센터·라운지'와 보험 복합점포를 확대의 일환이다. '고객중심의 종합금융서비스 구현'해 나가다는 것이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이번 개점을 통해 금융그룹 중 가장 먼저 보험이 포함된 복합점포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선진보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CA생명=PCA생명(대표 김영진)과 한국헬프에이지(회장 조현세)이 서울 관악구 소재 노인참여나눔터에서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공경의 식사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어르신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한 자리로, 카네이션 증정·점심식사·국악공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PCA생명 관계자는 "지난 2013년부터 한국헬프에이지와 함께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