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위클리오늘=박종국 기자] ㈜위클리오늘신문사는 화성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아동축제에 5천만원 지원해드려요!

아동친화도시인 화성시가 아동을 위한 축제 지원사업에 나섰다. 올해 첫 도입된 ‘2022 화성 할로윈 주간 아동축제 공모사업’은 화성시를 6개 권역으로 나눠 권역별 특색이 들어간 아동 축제를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권역별 분류는 동탄 1권역에 동탄 1~3동, 동탄 2권역은 동탄 4~8동, 동부 1권역은 봉담읍, 정남면, 기배동, 화산동, 동부 2권역은 진안동, 병점 1~2동, 반월동이 포함됐다. 서부 1권역은 향남읍, 우정읍, 팔탄면, 장안면, 양감면, 서부 2권역은 남양읍, 매송면, 비봉면, 마도면, 송산면, 서신면, 새솔동으로 분류됐다.

이들 지역에 본부 또는 지부를 두고 활동하면서 민간사업보조금 수령이 가능한 법인 및 단체라면 사업 참여가 가능하다. 사업 기간은 아이들의 관심이 높은 10월 24일부터 31일까지 핼러윈 주간으로 선정됐으며, 일부 단체만의 축제가 아니라 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으면서 아동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축제를 선정할 방침이다.

권역별로 1개씩 축제를 선정해 사업비 5천만 원과 화성시 보유 매체를 활용한 홍보활동이 지원되며, 전문 퍼실리테이터가 파견돼 교육과 단계별 컨설팅, 모니터링 및 평가가 이뤄질 예정이다. 사업 접수는 오는 23일부터 6월 7일까지이며, 화성시 문화예술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강형욱이 들려주는 반려가족이야기’특강

화성시가 반려가족을 위한 명사특강 ‘강형욱이 들려주는 반려가족 이야기’를 개최한다. 특강은 6월부터 9월까지 총 3회로 구성됐다.

 1차 강연은 6월 7일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2차는 7월 26일 모두누림센터 누림아트홀, 3차는 9월 6일 유엔아이센터 화성아트홀에서 진행된다. 강연 시간은 모두 오후 4시로 동일하며, 강의 주제는 회차별로 달라질 예정이다.

1차 특강 수강신청은 화성시 통합관리시스템에서 오는 23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총 430명을 모집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반려동물 입장은 불가하다.

강 훈련사는 특강을 통해 개 물림 사고 시 대처방안, 반려견과의 산책 시 주의사항, 주변 사람과의 관계형성 등 반려가족과 비반려인이 공존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 계획이다.

▣ 협성대학교에 중장년 행복캠퍼스 열어

화성시가 인생 2모작을 준비하는 중장년을 위한 행복캠퍼스를 조성하고 18일 협성대학교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

중장년 행복캠퍼스는 협성대학교 국제협력센터에 총 447.3㎡ 규모로 상담실, 강의실, 회의실, 공유사무실, 동아리실, 휴게실, 행정실 등 전용공간을 갖췄다. 또한 협성대학교의 도서관과 헬스장 등 편의시설과 전산실습실을 공동 이용할 수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인생 재설계를 위한 종합상담 ▲협성대와 연계한 생애전환교육 ▲문화·여가·건강 교육 ▲취·창업·창직 인큐베이팅 ▲창업·코워킹 전용공간 및 커뮤니티 공간 제공 ▲사회공헌 사업 지원 등이다. 만 50세 이상 만 65세 미만 화성시민이라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시는 개소식에 앞서 4월 12일부터 시민 84명을 모집해 여행심리상담사 양성과정, 디지털 문해강사 양성과정, 주민자치 프로그램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등 총 5개 강좌를 운영 중이며, 오는 8월에는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하는 정규학기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