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오건호 기자] 히피 문화의 선구자이자 포크락의 전설인 가수 한대수(68)의 화보집이 사진집 전문출판사 '하얀나무'에서 발행된다.

한대수 14집 북 클립 표지<사진=원춘호 작가>

가수 한대수는 10년만에 정규앨범 14집 '크렘 드 라 크렘'(CREME DE LA CREME)을 발매하고 늦게 얻은 딸 양호의 교육을 위해 12년 간의 신촌생활을 정리한 후 지난 7월 말 돌연 뉴욕으로 이사했다.

한대수 14집 표지<사진=원춘호 작가>

사진집은 뉴욕으로 떠나기 전 8개월 간 밀착하며 기록한 생활인 한대수의 참 모습이 사진작가 원춘호의 앵글로 따뜻하게 담겨있어 훈훈함을 전해준다.

14집 일범 녹음중<사진=원춘호 작가>

사진작가 원춘호는 “5년 정도 기록한 후에 사진집을 낼려고 준비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뉴욕으로 가시는 바람에 일정을 앞당겨 출판하기로 했다"며 "마지막이던 경주공연, 아현동 포장마차, 영화 관람과 박물관 전시 관람 등 일주일에 2-3번씩 만남을 가지며 쌓았던 추억들을 기록으로 남겨 행복하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대수 정규앨범 14집에는 커버사진을 비롯하여 원춘호의 사진들로 채워져 있다. 프랑스어로 '일류 중의 일류', '최고 중의 최고'란 뜻의 '크렘 드 라 크렘'(CREME DE LA CREME)는 14개 트랙이 말 그대로 '일류' 뮤지션들과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고독을 즐기는 사람 <사진=원춘호 작가>

기타리스트 한상원·신윤철, 아코디언 거장 심성락, 블루스 기타리스트 김목경, 피아니스트 이우창, 드러머 남궁연, 싱어송라이터 최고은, 하찌와TJ의 하찌 등 한대수와 교감한 뮤지션들의 현장 사진들은 원춘호의 사진집에 담겨 한대수가 한국을 떠난 지 1년이 되는 날인 2017년 7월 31일 발행할 예정이다.

눈 오는 날<사진=원춘호 작가>

한편, 한불수교 130주년 기념 포토페스티벌 Pouvoir de la Photographie를 기획하기도 했던 전시 기획자인 원춘호는 2017년 5월 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되는 제4회 대한민국국제포토페스티벌 <사진의 반란>을 총괄하는 총감독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