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롯데홈쇼핑, 대상, 홈플러스, 농심

[위클리오늘=이연숙 기자] 쿠팡이 물류 안전관리 분야의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채용 직무는 로켓배송 거점(캠프)의 물류 안전관리 분야로, 오는 14일까지 쿠팡 자체 채용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채용은 최대 경력 1년 미만의 안전 관련 학사 학위 및 산업안전기사 자격증을 보유한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전화면접 ▲과제전형 ▲대면면접 순으로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는 쿠팡의 자체 안전관리 실무교육 이수 이후 각 서울, 인천, 파주, 서경기, 부산 지역에 위치한 로켓배송 거점지로 현장 배치될 예정이다.  

▶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쌍용차 '토레스' 신차 발표회 

롯데홈쇼핑의 가상인간 ‘루시’가 지난 5일 쌍용자동차 ‘토레스’ 신차 발표회에서 자동차 마케터로 성공적인 데뷔를 마쳤다. 롯데홈쇼핑과 쌍용자동차는 가상인간 ‘루시’를 활용한 자동차 홍보를 위해 올해 초부터 협업해 왔다.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토레스’는 쌍용자동차가 지난 2018년 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신차다. 

‘토레스’ 신차 발표회는 지난 5일 오전 10시부터 인천 네스트 호텔을 비롯해 네이버TV, 쌍용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됐다. 이날 ‘루시’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10분간 쌍용자동차의 새로운 정통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토레스’를 소개했다. 

▶ 대상, 준법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ISO 인증 획득

대상이 준법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37301’ 인증은 지난 2021년 4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준법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으로, 조직의 효과적인 준법경영시스템을 구축·이행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규정하고 이에 따른 지침을 제공한다.

대상은 이번 인증을 통해 준법경영 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명하고 ▲준법 리스크 평가 ▲인사 관련 준법 절차 도입 ▲준법 교육 실시 ▲준법 기능의 독립성 확보 ▲내부고발 제도 및 내부 조사 절차 수립 등 대상 준법경영시스템 관리체계의 실효성을 입증했다.

▶ 홈플러스, 주말 폭염에 과일 매출 신장

홈플러스가 지난 주말 폭염의 영향으로 과일 매출이 2주 전 주말과 비교해 약 17% 신장했다고 밝혔다. 특히 여름철 제철과일을 찾는 고객들이 급증하면서 이 기간 국산 과일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 상승했다.

샤인머스캣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무려 6배(500%)나 신장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 외에도 수박은 전년 동기 대비 34% 신장했고, 천도복숭아는 30%, 자두는 매출이 22% 늘었다. 김종열 홈플러스 과일팀 바이어는 “홈플러스는 신선농장 확대를 통해 당도 높은 과일들에 대한 안정적인 물량을 공급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좋은 산지를 발굴해 신선농장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농심 포리스트 키친, 한 달간 방문객 1000명 돌파

농심의 비건 레스토랑 포리스트 키친이 오픈 초반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7일 문을 연 Forest Kitchen은 6월 한 달간 방문객 1000명을 돌파했다. 주말 예약률은 100%에 달했다. 농심은 국내 최초 파인 다이닝으로 품격있는 비건 메뉴를 제공한다는 콘셉트가 소비자의 관심을 끈 것으로 분석했다.

가장 반응이 좋은 메뉴는 코스의 첫 요리인 ‘작은 숲’이다. 레스토랑의 정체성을 잘 표현해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전체적으로는 화이트 아스파라거스와 야생버섯, 코코넛 등 원재료 고유의 맛을 잘 살려낸 요리가 비건 레스토랑의 매력을 돋보이게 했으며, 대체육을 사용한 메뉴는 소스를 잘 활용하여 거부감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는 반응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