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금액의 최대 3%, 총 15개국 통화로 환전 가능한 ‘트래블포인트’로 적립
포인트 환전 시 주요 통화 환전수수료 0%, 그 외 12개 통화도 0.5% 이하
핀테크 스타트업과 전략적 제휴, ‘오픈 이노베이션’ 지원

[위클리오늘=김인환 기자] 롯데카드가 핀테크 스타트업 트래블월렛과 제휴해 ‘트래블엔로카’ 카드를 선보였다.

12일 롯데카드에 따르면 이 카드는 이용금액의 최대 3%를 트래블월렛 앱에서 외화로 환전할 수 있는 ‘트래블포인트’로 적립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트래블포인트 1% 기본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해외·항공사·여행사 가맹점에서는 3%를 매월 5만 포인트까지 특별 적립 받을 수 있다.

트래블포인트는 환전수수료 부담을 낮춘 트래블월렛의 포인트다. 트래블월렛 앱에서 환전 시 달러, 유로, 엔화 등 주요 통화는 환전수수료가 없으며 그 외 통화도 0.5% 이하의 낮은 환전수수료가 적용된다. 현재 총 15개국 통화(미국·유럽·일본·영국·태국·베트남·중국·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필리핀·싱가포르·홍콩·호주·캐나다·대만)로 환전 가능하다.

환전한 각 통화는 트래블월렛의 외화선불카드인 ‘트래블페이카드’를 통해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하거나 해외VISA ATM에서 외화 출금이 가능하다.

또 국내 출발 국제선 항공요금을 트래블엔로카 카드로 결제 시 ‘해외여행자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외에서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사망·후유·장애 시 최대 2억5000만원, 여행 중 상해사망·후유·장애 시 최대 1억원, 상해의료실비 보상 최대 2억5000만원, 질병의료실비 보상 최대 2억5000만원을 지급한다.

해외여행에 유용한 부가혜택 혜택도 있다. 국내 및 해외 공항 픽업·샌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차량 이동 서비스 'MOVV' 3만원 이용권 바우처, 해외 짐 배송 및 보관 서비스 ‘굿럭’ 3만원 이용권 바우처, 국내외 ‘The Lounge’ 제휴 공항 라운지 1회 무료 이용권 쿠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혜택은 오는 2023년 12월 31일까지 제공되며 연장 시 재공지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카드가 보유한 노하우와 자원을 활용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오픈이노베이션’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카드는 이번 제휴를 비롯해 ‘뱅크샐러드’, ‘캐시노트(한국신용데이터), ‘고위드’, ‘에멘탈’, ‘창업인’ 등 핀테크 스타트업과 전략적 제휴를 지속 이어가고 있다.

키워드

#롯데카드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