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까지 열리는 부산모터쇼에는 현대차, 기아차, 제네시스, BMW, MINI, 롤스로이스 등 6개의 완성차 브랜드를 포함해 8개국 120개사가 참가했다. /뉴시스
24일까지 열리는 부산모터쇼에는 현대차, 기아차, 제네시스, BMW, MINI, 롤스로이스 등 6개의 완성차 브랜드를 포함해 8개국 120개사가 참가했다. /뉴시스

[위클리오늘=김인환 기자] 지난 1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화려한 막을 올린, 4년 만에 부산에서 열리는 자동차 축제 '2022 부산국제모터쇼'

올해는 ‘넥스트 모빌리티, 축제가 되다(Next Mobility, A Celebration)’라는 주제로 7월 24일(일)까지 벡스코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이미 프레스데이(14일)를 통해 완성차 업체들이 깜짝 놀랄만한 신차들을 공개해 관람객들의 기대감은 더욱 높아진 상황이다. 부산의 여름을 더욱 뜨겁게 만들어줄 [2022 부산국제모터쇼]! 그곳으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 완성차 브랜드의 신차들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선 완성차 브랜드를 포함해 총 28개의 국내외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완성차 국내 브랜드로는 현대자동차와 기아, 제네시스가 참가하며, 수입 브랜드로는 BMW와 MINI, 롤스로이스가 참가한다.

특히 BMW 모토라드는 M 브랜드 설립 5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M 1000 PR 50 Years M’을 아시아 최초로 선보였다.

또, 롤스로이스 부스에선 ‘블랙 배지 고스트’와 튜닝 업체 등이 전시한 슈퍼카, 클래식카를 만나볼 수 있으며, 람보르기니 우라칸과 포르쉐 등이 전시됐다.

전기 이륜차부터 타이어 전시까지

국내 이륜차 전문 브랜드인 DNA모터스는 전기 이륜차 ‘ED-1’을 최초 공개했다. ‘ED-1’은 현대자동차 계열사인 현대케피코와 2018년부터 합작 개발한 차량으로, 내년 출시를 앞둔 전기 이륜차이다. 이외에 대동모빌리티의 골프카 등 다양한 전기 모빌리티도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또, 타이어 브랜드 중 유일하게 참여한 넥센타이어는 개방형 구조로 전시 부스를 마련했다. 넥센타이어는 이곳에 ‘엔페라 슈프림’, ‘더 뉴 엔페라 AU7’ 등 주력 타이어 5종과 EV, 레이싱, 미래 콘셉트 타이어 등을 전시했다. 이와 함께 2020년 넥센타이어가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론칭한 비대면 타이어 방문 교체 서비스인 ‘넥스트레벨 GO’ 차량도 함께 선보였다.

한편, 부산국제모터쇼는 2001년을 시작으로 2년마다 한 번씩 부산에서 개최되는 국제 자동차 전시회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2022 부산국제모터쇼’는 24일(일)까지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펼쳐진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