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누적 조회수 264만 돌파 뜨거운 반응 속 마지막 무역 체결 완료

▲ <사진제공> tvN D ENT ‘거상 박명수’
[위클리오늘=전혜은 기자] 과거에서 타임워프한 ‘거상 박명수’의 박명수와 가비가 마지막까지 신문물 무역 협상에 열정을 불태웠다.

2022년에도 통한 거상단의 안목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 264만 이라는 결과를 기록하며 8회 방송을 끝으로 뜨거운 반응 속에 종영했다.

지난 25일 tvN D ENT ‘거상 박명수’에서 박명수는 큰 웃음은 물론 역대급 할인 혜택을 걸고 마지막 무역까지 성공적으로 성사시켰다.

거상 세계관 속에서 예능과 커머스 두 마리 토끼를 잡은 ‘거상 박명수’는 급이 다른 콘텐츠 커머스의 성공을 보여줬다.

tvN D ENT ‘거상 박명수’는 과거에서 타임 워프한 조선 제일의 거상 박명수와 미국 거상 금수저 딸내미 가브리엘라가 시간 여행 끝에 2022년에 도착해 신문물을 체험해 보고 무역에 도전하는 여정을 담은 웹 예능이다.

‘거상 박명수’는 발을 헛디딘 조선 제일의 거상 박명수가 2022년으로 타임워프해 신문물 무역에 나선다는 콘셉트로 신문물을 알아보는 탁월한 안목을 가진 박명수와 미국 거상 금수저 딸내미 가브리엘라로 변신한 가비가 만나 완벽한 거상 세계관을 보여주며 매 회 빵빵 터지는 웃음을 선사했다.

조선시대 말투를 장착한 박명수는 거상의 콘셉트를 찰떡으로 소화해 내는가 하면 각종 상황극을 펼치며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시청자들을 거상의 세계로 빠져들게 만들었다.

두 장르를 완벽하게 만족시킨 ‘거상 박명수’는 ‘콘텐츠 커머스’의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하며 “와, 진짜 놀부 같고 고퀄 컨셉물”, “거상 박명수 보고 갓명수 때문에 SSG라이브를 다 보게 됨. 오늘도 SSG라이브 보고 구매 각”, “출구 없는 세계관에 절여져요”, “광고를 이렇게 웃기게 봤네” 등 시청자들 사이 큰 호응을 얻었다.

MBTI가 ISTP인 박명수와 ENFP인 가비는 극과 극 텐션을 보여주면서도 환상의 호흡을 자랑했다.

특히 ISTP 고민 상담소와 ENFP 고민 상담소는 각기 다른 매력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무심한 듯하면서도 가비를 살뜰하게 챙기는 박명수와 리액션 폭주하는 가비는 의외의 케미를 발산, 믿고 보는 거상단으로 맹활약했다.

‘거상 박명수’는 1회부터 8회까지 매 회 다른 에피소드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MBTI 고민 상담소와 아바타 우결 등 신선한 콘셉트를 선보이는가 하면 럭키, 주우재, 이호창, 김진주, 곽튜브, 통닭천사, 이장원, 손동표, 라치카 등 다양한 게스트들이 출연해 재미를 배가시켰다.

주우재와 함께한 ISTP 상담소는 조회수 74만회를 기록, 유튜브 내 ‘밈’을 만들어내며 조회수의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연예인 출연진 뿐만 아니라 곽튜브와 통닭천사 등 예상치 못한 인기 유튜버들의 출연 또한 색다른 티키타카를 만들어내며 재미를 선사했다.

‘거상 박명수’는 CJ ENM과 SSG닷컴이 손을 잡고 만든 라이브 커머스 연계 웹 예능이다.

격주 월요일 방송을 통해 제품과 할인 혜택을 선공개 한 후 목요일 8시에는 SSG닷컴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했다.

그 결과 예능 자체의 인기뿐만 아니라 SSG닷컴에서 진행된 라이브 커머스 또한 TOP 10 중 대부분의 기록을 차지하는가 하면 매회 누적 시청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거상 박명수’는 예능에서 제품 구매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판로를 마련, 콘텐츠 커머스의 성공적인 협업 사례를 남겼다.

“미친 기획, 미친 캐스팅, 미친 편집, 미친 결말”이라는 시청자들의 호평 속 마지막 무역체결까지 마친 ‘거상 박명수’의 마지막 라이브 커머스는 오는 7월 28일 목요일 저녁 8시 SSG닷컴 라이브 채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