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은 17일(한국시간) 미국 산호세에서 열린 ‘WBA’ 어워드에서 뛰어난 스마트 무선백홀 기술력 및 선도적 상용망 적용을 인정받아 ‘최고 무선 네트워크 구축 부문’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 오른쪽이 SK텔레콤 박용현 매니저다.

[위클리오늘=방상훈 기자] ▲SK텔레콤=SK텔레콤이 세계적인 와이파이(Wi-Fi) 관련 시상식(WBA어워드)에서 4년 연속 수상하며 선도적인 네트워크 기술력을 다시 한번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은 17일(한국시간) 미국 산호세에서 열린 ‘WBA 어워드(Wireless Broadband Alliance Industry Award)’에서 와이파이와 스마트 빔포밍 기술을 결합한 ‘스마트 무선백홀’ 장비의 선도적 상용화로 ‘최고 무선 네트워크 구축’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SK텔레콤은 2013년 ‘최고 와이파이 서비스 혁신’ 부문 수상, 2014년 ‘최고의 차세대 와이파이 선도사업자’ 부문 수상, 지난해 ‘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인프라’ 부문 수상에 이어 올해 4년 연속 수상에 성공하며 다시 한 번 글로벌 시장에서 와이파이 관련 기술 개발 및 상용화를 선도하는 사업자임을 인정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스마트 무선백홀’ 장비는 도서지역 등 유선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힘든 지역의 통신 품질을 대폭 향상시키기 위해 와이파이 비면허 대역에서 차세대 통신기술인 ‘스마트 빔포밍(Smart Beamforming)’을 적용시킨 것이다. 

SK텔레콤은 이 기술을 올해 여름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및 도서지역에 적용을 시작했으며, 유선망에 문제가 생긴 재난지역이나 비상상황 발생 지역의 신속한 임시 전송망을 구축하는 용도 등으로 사용처를 확대하고 있다.
 
SK텔레콤 박진효 네트워크 기술원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와이파이 네트워크와 관련된 SK텔레콤의 뛰어난 기술력을 다시 한 번 확인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상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차별적 솔루션과 장비를 선도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겨울철을 맞이해 독거노인 가정에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서울 서대문구 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독거노인을 돕기 위한 ‘홀몸 어르신의 밥상을 부탁해!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이 참여해 직접 담근 김치는 10kg씩 포장해 독거노인 가정 200세대에 전달될 계획이다. 또한 지난 10월 열린 ‘서울컵 2016’에서 남자부 전체 우승을 거둔 LG유플러스 축구 동아리 FC유플러스의 1등 상금도 독거노인을 위한 성금으로 함께 기부된다. 

이번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는 LG유플러스가 지난 10월 독거노인 1000명에게 IoT 에너지미터를 보급한 사업의 후속 캠페인으로, 외롭게 식사하는 독거노인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열렸다. 

IoT 에너지미터는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 확인하는 등 전기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서비스로 특히 사회복지사가 에너지미터를 통해 독거노인 가정의 에너지 소비변화를 파악할 수 있어 고독사 등 불상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김장에 필요한 물품과 경비는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소외된 이웃을 돕는 기부 프로그램 ‘천원의 사랑기금’과 공식 페이스북에 올린 “홀몸 어르신의 밥상을 부탁해” 영상에 고객들의 ‘좋아요’ 참여로 마련됐다.

▲KT=KT(회장 황창규)는 실속형 스마트폰, 안심중고폰, 액세서리 등을 경제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특화매장 ‘KT아울렛 시범매장’을 18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KT아울렛은 기존 KT M&S ‘화곡역직영점’을 아울렛 매장 컨셉트에 맞추어 리뉴얼한 매장으로 ▲일반 매장에서 구하기 어려운 갤럭시노트4, 갤럭시 알파, 갤럭시 A5 등 단종모델의 출고가를 대폭 인하하여 가성비 최고의 단말 8종을 선별한 ‘실속폰 코너’ ▲KT가 사전에 중고폰의 기본적인 품질을 체크하고, A급 단말만 선별하여 일반 시세대비 보다 경제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안심중고폰’ 코너 ▲라인/카카오 캐릭터 상품 및 케이스, 필름, 충전기, 블루투스까지 다양한 품목을 취급하는 ‘액세서리 코너’로 구성된다.

KT 아울렛 매장에서는 공식 오픈을 기념하여 11월말까지 KT아울렛에서 스마트폰을 개통하거나 중고폰을 구매한 고객, 액세서리 3만원 이상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KT의 디자인 우산인 ‘폰브렐라’를 무료로 제공한다.

KT Device본부 무선단말담당 서도원 상무는 “최신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디자인이나 성능 면에서 여전히 쓸만한 스마트폰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하고자 하는 이른바,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을 타겟으로 KT아울렛 시범매장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이번 시범매장의 운영성과를 면밀히 모니터링해 향후 아울렛 매장 확대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