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캐쳐, 2022년 하반기도 이어갈 커리어 하이…10월 컴백 준비 박차

▲ 드림캐쳐, 오는 10월 컴백 확정…‘新 세계관 맛집’의 반가운 귀환
[위클리오늘=전혜은 기자] 그룹 드림캐쳐가 오는 10월 컴백을 확정했다.

1일 소속사 드림캐쳐컴퍼니에 따르면 드림캐쳐는 현재 10월 중 컴백을 목표로 준비에 한창이다.

드림캐쳐의 컴백은 지난 4월 발매된 정규 2집 ‘Apocalypse : Save us’ 이후 약 6개월 만이다.

이들은 이번 일곱 번째 미니앨범을 통해 전작 타이틀 ‘MAISON’을 잇는 두 번째 아포칼립스 시리즈로 그룹 고유 세계관을 다시 한번 탄탄하게 보여줄 전망이다.

‘Apocalypse : Save us’는 ‘아포칼립스’ 3부작의 서막을 알리는 앨범이었다.

어지러운 세계에서 더 나은 방향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비롯해 ‘MAISON’으로 환경보호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던 만큼, ‘메시지 맛집’ 드림캐쳐가 어떤 콘셉트와 이야기로 돌아올지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특히 드림캐쳐는 정규 2집으로 미국부터 20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 8개 지역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당시 올해 활동한 국내 걸그룹 최초이자 역대 걸그룹 다섯 번째에 해당하는 기록을 세운 것은 물론, 초동 또한 8만 장 이상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해 보였다.

여세를 몰아 ‘MAISON’으로 데뷔 1924일 만에 첫 음악방송 1위라는 값진 트로피까지 거머쥔 드림캐쳐. 앞서 미국 8개 도시와 멕시코 시티에서 진행한 월드투어 ‘2022 드림캐쳐 월드투어 [아포칼립스 : 세이브 어스] 인 아메리카’를 통해선 전 공연 92%라는 티켓 판매율로 꾸준한 커리어 하이까지 세운 바 있어 이번 컴백에 대한 기대가 더욱 뜨거울 수밖에 없다.

2017년 데뷔한 드림캐쳐는 판타지적 스토리가 기반이 된 ‘악몽’, ‘반 이상향’을 주제로 한 ‘디스토피아’ 시리즈 등으로 가요계 전례 없던 유니크한 세계관을 구축해왔다.

걸그룹 최초 록메탈 장르를 앞세워 세련된 음악과 퍼포먼스로 계단식 성장을 이뤄왔고 멤버 전원 자작곡 수록이라는 뜻깊은 행보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가능성 역시 보여주며 K팝 신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하는 중이다.

글로벌 팬들을 만날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드림캐쳐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새 앨범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