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임종호 기자] 청와대가 마약류로 지정된 의약품 구매에 대해 해명했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1일 오전 기자들과 만나 전날 김한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청와대가 환각작용을 일으키는 졸피뎀을 비롯해 마약류로 지정된 의약품을 1000여정이나 구매해 왔다'는 주장에 대해 "청와대 의무실장에게 확인한 결과 해외순방때 수행원들의 빠른 시차적응을 위한 수면유도제"라고 해명했다.

정연국 대변인은 "해외순방시 시차적응을 위한 여유없이 일정을 시작하지 않냐"며 "바로 임무를 수행해야 하는만큼 시차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수행원들을 대상으로 단기간에 제한적으로 처방됐다고 한다"고 전했다.

정연국 대변인은 "종류가 다른 약품들을 구매한 것은 시차에 따른 불면의 정도와 양상, 약제에 대한 환자의 감수성(약에 대한 반응 정도) 등에 따라 다른 약제 선택이 필요했기 때문"이라며 "순방 횟수와 수행원 수를 고려할 때 많은 양이 사용된 것은 아니라고 한다"고 강조했다.

전날 김한정 의원이 대통령경호실에서 제출받아 공개한 '청와대 구매 향정신성의약품 현황'에 따르면 청와대는 최순실이 처방받은 마약류인 자낙스 600정, 스틸녹스 210정, 할시온 300정 등 총 1110정의 마약류를 구매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