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인천송림두산위브 투시도.(사진=두산건설)
두산건설 인천송림두산위브 투시도.(사진=두산건설)

[위클리오늘=김인환 기자] 두산건설이 오는 17일 인천 동구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 잔여세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한다.

14일 두산건설에 따르면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송림3지구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지하 3층~지상 29층, 12개동, 총 1321가구, 전용면적 39㎡~84㎡의 7가지 타입이다.

전용면적 △39㎡ △ 46㎡ △51㎡은 선착순 계약해도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는다. 따라서 다른 주택 청약 시 무주택자 지위가 유지된다.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이란 일반 아파트 청약과 달리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남은 동호수를 선택해서 분양받을 수 있는 제도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계약 가능하다.

인천 동구는 최근 ‘인천광역시 구도심 개발사업계획’이 진행되고 있다. 미추홀구와 맞닿은 송림동 일대는 재개발 7곳, 재건축 1곳, 주거환경개선 6곳 등 총14곳에서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다.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을 포함해 사업이 마무리되면 원도심에 2만여 가구의 신규 아파트가 들어서 신흥 주거촌으로 바뀌게 된다

분양 관계자는 ”건축 원자재 가격 인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이달 시멘트 가격도 15% 상승해 하반기 분양가 상승이 불가피해진 상황”이라며 ”앞으로 공급되는 아파트는 원가 상승이 반영된 가격으로 아파트가 공급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두산건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