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숨 걸고 지성 지켰다 열연에 쏟아지는 호평

▲ 사진 = tvN 아다마스
[위클리오늘=전혜은 기자] 배우 조성하가 ‘아다마스’에서 강렬한 임팩트를 남겼다.

지난 14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아다마스’에서 목숨을 걸고 하우신을 지키는 이창우의 모습이 공개, 안타까운 부성애를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서희의 도움으로 팀A의 블랙사이트를 알아낸 특수본. 그 사이 하우신은 송수현에게 어린 시절부터 가지고 있던 피규어가 이창우가 두고 간 것이라며 그 속에 진짜 아다마스가 들어있다고 말한다.

앞서 송수현은 계부 송순호가 피규어를 사기 위해 돈을 받으러 갔다가 살해당했다는 죄책감에 괴로워했던 바. 모든 사실을 뒤늦게 안 이창우는 깊은 후회에 빠진다.

이후 계획에 자신을 이용하라는 이창우의 뜻대로 특수본은 팀A를 배후로 지목할 ‘탈옥수 이창우 검거 작전’에 돌입한다.

그러나 작전 시작과 동시에 기습을 당한 특수본. 정체를 드러낸 팀A 스파이 조한준은 하우신에게 총을 겨누고 특수본을 협박, 이를 막던 이창우는 조한준과의 격렬한 몸싸움 끝에 결국 숨을 거둔다.

첫 등장부터 마지막까지 시청자들에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열연을 펼친 조성하는 비밀을 간직한 이창우 캐릭터를 묵직한 연기로 완성, 깊은 감정 연기부터 액션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아다마스’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선사하며 특별 출연의 좋은 예를 남긴 조성하. 또 한 번 명품 배우의 저력을 보여준 조성하의 향후 활동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