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 제휴 1담당 김상부 상무(오른쪽)가 브이그텔레콤 임원과 프랑스 주요 언론 기자단에게 LTE 및 IoT 서비스 현황을 설명하고 있다.

[위클리오늘=방상훈 기자] ▲LG유플러스=LG유플러스의 통신 기술력이 해외 이동통신 사업자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5일 프랑스 브이그텔레콤의 디디에 카사스(Didier CASAS) 부사장을 비롯 캐롤라인 쉑스(Caroline CHAIX) 외부 의사소통 이사, 피에르 머스티어(Pierre MUSTIERE) 아시아 CEO 등의 주요 임원과 프랑스 주요 언론 기자단이 LG유플러스의 LTE 성과와 IoT, 5G 준비상황 등의 노하우를 경험하기 위해 용산사옥 및 상암사옥을 방문했다고 6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세계 최초 LTE 전국망을 구축하며 LTE 시장을 선도한데 이어, 현재 이용중인 3밴드 LTE-A 기술보다 100배 이상 빠른 최대 31Gbps의 다운로드 전송 속도를 국내 최초로 시연하는데 성공하는 등 다가오는 5G 시대의 개막을 앞장서 준비하고 있다. 

또한 LG유플러스는 국내 최초로 홈IoT 가입자 50만 가구를 돌파했으며, 홈뿐 아니라 공공, 산업 분야에서 IoT를 적극적으로 구축해 네트워크부터 플랫폼까지 총괄하는 종합 솔루션 제공을 통해 글로벌 IoT 생태계를 이끌어가고 있다. 

특히 최근 중국 통신장비 업체인 화웨이와 함께 NB-IoT 기술로 글로벌 IoT시장을 견인하고 있다.

프랑스 유-무선 통신사업자인 브이그텔레콤은 LG유플러스 용산사옥 IoT체험관과 상암사옥의 5G 전시관, NB IoT 인증센터를 방문해 LTE 성과와 IoT, 5G 준비상황에 대한 Q&A시간을 갖고 IoT, LTE서비스 등을 체험하며 LG유플러스의 차세대 통신 기술을 벤치마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랑스 3대 통신사 중 하나인 브이그텔레콤은 LG유플러스의 뛰어난 통신 기술과 시장을 리드하는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글로벌 통신사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제휴 1담당 김상부 상무는 "해외 통신사업자들의 경우 단기간내 세계최초 LTE 전국망 구축과 마케팅 차별화를 통해 LTE 선도 사업자로 자리 잡은데에 관심이 높다"며 "LTE시장을 선도한 것에 그치지 않고 다가오는 5G시대 또한 1등 사업자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와이디온라인=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이 자체 개발 신규 모바일게임 라인업을 대폭 강화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와이디온라인은 기대작 ‘외모지상주의’, ‘노블레스’와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개발 중인 다수의 신작과 더불어 최근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마친 일본 흥행 게임을 포함한 7종의 모바일게임을 2017년 상반기 라인업으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특히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탑재한 ‘프로젝트 C(가제)’와 ‘프로젝트 T(가제)’를 포함해 총 4종의 게임이 해외 출시를 목표로 제작되는 등 글로벌 모바일게임 비중을 크게 확대했다.

여기에 1년 넘게 서비스를 이어온 대표작 ‘갓 오브 하이스쿨’의 글로벌 진출까지 순차적으로 계획되어 있어 내년 상반기부터 해외 사업의 성과가 본격적으로 가시화될 전망이다.

‘갓 오브 하이스쿨’은 대만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등 다국어로 서비스될 예정이며, 현지화 작업을 통해 탄탄한 웹툰 독자층을 확보할 전략이다. 실제 동명의 원작 웹툰이 글로벌 주요국에서 상당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어 흥행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와이디온라인은 최근 탄탄한 개발 인력을 확보하며 자체 개발 신작 라인업 강화에 속력을 내고 있다. 향후 글로벌 유명 IP(지식 재산권) 및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활용한 게임 등 차별화된 게임성과 우수한 퀄리티를 바탕으로 한 신작 게임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와이디온라인은 “내년 초부터 완성도 높은 신작 게임들이 대규모 출시를 계획하고 있어 국내외 모바일게임 시장 점유율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라며 “오는 2017년 지속적인 자체 개발 신작 라인업 강화를 통해 글로벌 모바일 게임사로 새롭게 도약하겠다”라고 전했다.

▲종근당=종근당(대표 김영주)은 최근 생약성분 변비약 ‘생유’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생유는 대황과 감초를 주성분으로 하는 제품이다.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해 배변을 돕는 대황과 복통-설사를 완화하는감초의 이중작용으로 변비에 부작용 없이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대황과 감초의 복합처방은 중국 후한시대 명의인 장중경이 저술한 ‘금궤요략’에 수록돼 오래전부터 그 효과를 입증해온 한방 처방법이다. 두 성분은 현재 일본에서 변비약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종근당은 생약성분을 의미하는 한자 생(生)과 부드럽다는 의미의 유(柔)를 결합해 부드러운 배변을 돕는 생약이라는 의미의 ‘생유’를 제품명으로 정했다. 영문 생큐(Thank You)와 유사한 발음으로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겠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이 제품은 타원형의 정제로 복용시 목넘김이 부드럽고 1일 1정 용법으로 환자의 복용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국내 여성 변비환자는 2015년 기준 약 35만명으로 남성 환자에 비해 약 1.4배 많다. 종근당은 여성 환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신제품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월경불순치료제 ‘프리페민’, 갱년기 치료제 ‘시미도나’에 이은 ‘생유’의 출시로 여성들을 위한 생약성분 일반의약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제품간 시너지효과를 발휘하겠다는 전략이다.

종근당 관계자는 “많은 환자들이 복통과 설사 등의 부작용 때문에 변비약 복용을 기피하고 있다”며 “부작용이 개선된 생유가 환자들의 걱정과 불편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