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방상훈 기자] ▲와이디온라인=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전략 액션 RPG ‘천군 : 대한민국 쟁탈전’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장비, 관우, 전위, 사마의, 마초, 손책, 육손, 홍옥, 청린, 녹영 등 10종의 영웅에 대한 밸런스 조정이 이뤄진다. 여기에 신규 세트스킬 2종이 추가되고, 기존 세트스킬 13종, 책략 스킬 3종의 스킬 효과가 조정된다. 

특정 조건을 수행하며 다양한 미션을 달성하는 ‘시련의 탑’은 기존 40층에서 50층으로 총 10개 층이 확장됐다. 최상위층인 50층을 공략하면 6성 전설장비 선택권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신규 영웅 ‘허저’가 등장하는 ‘영웅 던전’ 콘텐츠에 무기와 방어구 아이템이 추가된다. 영웅 던전 개선을 기념해 ‘허저’ 영웅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허저 출석판’을 선보이며, 영웅 밸런스 패치를 기념해 ‘명장을 Dream 출석판’이 진행된다. 해당 출석판에서는 관우, 장비, 사마의 등 10종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밸런스 패치 기념 선택권’을 지급한다. 

‘천군 : 대한민국 쟁탈전’은 오는 2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먼저, 확장된 ‘시련의 탑’에 도전하는 유저에게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각 층마다 원소 선택권, 영웅 소환권, 장비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50층 미션 클리어 시 선착순으로 6성 전설 영웅 선택권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시련의 탑 50층을 클리어 한 인원이 10명 이상일 경우 전체 유저에게 보석 300개와 영웅검 100개를 증정한다. 

같은 기간 동안 어려움 임무 2장 시크릿 던전을 클리어하면 4성 전설 영웅 선택권 1장을 받을 수 있으며, 군주 경험치 증가, 영웅검 소모량 감소, 임무 획득 금화량 증가 등의 혜택을 얻을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천군 : 대한민국 쟁탈전’은 시공간을 초월한 삼국지 영웅들의 화려한 전투를 감각적이고 캐주얼하게 표현한 전략 액션 RPG로 300여 종의 개성 있는 캐릭터들을 수집, 조합, 육성하는 재미는 물론 ‘책략’ 시스템, ‘무한쟁탈전’ 콘텐츠로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특히 게임에 GPS를 활용, 위치 정보를 통해 주위의 영토를 검색하고, 점령, 약탈해 랜드마크를 차지하는 독특한 콘텐츠가 특징이다.

▲게임빌=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시즌4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앞서 국내 시장에서 순위 급상승을 견인했던 초대형 업데이트라서 해외 시장에서의 반응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시즌4의 시작인 만큼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월드 ‘세계수의 영혼’을 공개하고, 새로운 스토리도 선보였다.   

캐릭터 각성 클래스도 새롭게 탑재했으며, 더불어 드래곤버스터와 다크소울의 숨겨진 힘과 능력을 추가 획득할 수 있는 ‘초월 강화 시스템’도 최초 공개했다. 

이외에도 ‘월드 보스 리뉴얼’, ‘레이드 파티 유지 기능’, ‘게임 가이드 개편’ 등 유저 편의에 맞춰 게임성을 대폭 업그레이드시켰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해외 시장에 서비스하는 판타지 모험 RPG다. 서비스 1년 7개월 동안 해외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고수 중인 모바일게임 스테디셀러다. 특히 업데이트 이후 포르투갈, 태국, 대만 등 유럽과 아시아를 중심으로 인기가 급상승 중이며, 10여 개 국가 오픈 마켓 게임 매출 순위 TOP50에 올랐다.

이미 국내 버전인 ‘별이되어라!’가 시즌4 업데이트 이후 인기 상승세가 두드러졌던 만큼 해외 ‘드래곤 블레이즈’도 시즌4 초대형 업데이트로 상승세를 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