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 (왼쪽부터)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위클리오늘=김현태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21일 아동·청소년 그룹홈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MG Dream 하우스’ 사업의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지난해 시작한 ‘MG Dream 하우스‘ 사업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미래세대에게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교육 및 문화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시작됐다.

올해에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총 4억원을 기부해 교육 및 문화 격차가 큰 비수도권 지역의 12개 그룹홈에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드림하우스 사업은 새마을금고중앙회와 전국 새마을금고가 협업하는 사회공헌 모델로,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주거환경 시설 개선 사업을 완료하면 인근 새마을금고가 그룹 홈 거주 아동·청소년 대상으로 금융교육 및 생활 지원 등 후속 지원 프로그램을 연계해 제공한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는 MG Dream 하우스를 통해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미래세대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꿈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조성할 것”이며 “나아가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