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홍정기 기자] ▲매일유업=매일유업의 친환경 대표브랜드 상하목장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소비자들과 함께한 ‘크리스마스 가드닝 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쳤다. 

상하목장 ‘크리스마스 가드닝 클래스’는 상하목장이 201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오가닉 서클’ 캠페인의 일환으로 10일 서울 송파구 체육문화회관에서 진행됐다. 상하목장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이벤트를 통해 초청된 15가족이 참여해 상하목장 공병과 유기농 퇴비에 나무를 심고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꾸미는 등 ‘친환경 트리 만들기’에 동참했다.

상하목장 관계자는 “소비자들과 함께 친환경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며 자연순환을 체험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갖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상하목장이 추구하는 ‘오가닉 서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상하목장이 더 건강한 숲 조성을 위해 송파구청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착한 종이팩 분리배출 캠페인’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상하목장은 송파구 2만1500여 세대 아파트에 설치된 사물인터넷(IoT) 종이팩 분리 수거함을 설치, 종이팩 수거율을 높여 환경과 숲을 보호하는데 동참하고 있다. 분리수거함에 종이팩의 바코드를 태그하고 분리 배출 할 때마다 ‘오늘의 분리수거’ 앱과 연동되며, 소비자는 포인트나 적립 도장 등의 형태로 재활용품 분리배출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우유팩을 버린 만큼 쌓이는 에코포인트로 추후 상하목장이 후원하는 숲 조성에도 기여할 수 있다.

▲동서식품=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든든한 아침을 위한 프리미엄 시리얼 신제품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는 슈퍼곡물인 귀리, 쌀, 옥수수, 보리, 밀을 포스트만의 배합비로 구워 만든 5곡 그래놀라 77.8%가 함유된 프리미엄 제품으로 고급 견과류 아몬드와 피칸이 첨가돼 바삭한 식감과 영양을 한층 더 살렸다. 또한 우유와 요거트 등 다양한 재료들과도 잘 어울려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이와 함께 동서식품은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 출시를 기념해 새로운 TV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TV광고는 최근 드라마 ‘굿와이프’로 연기 변신을 한 걸그룹 출신의 배우 ‘나나’가 출연해 기분 좋게 아침을 시작하는 모습부터 열정적으로 일에 전념하는 모습까지 다양한 매력이 돋보이는 커리어우먼의 하루를 연기했다.

특히, 늘 바쁜 어제와 오늘 사이의 황금 같은 시간인 ‘이 아침’을 영양 가득한 골든 그래놀라와 함께 건강하고 든든하게 시작하길 바라며, 바쁠수록 제대로 챙겨먹어야 한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한편 동서식품은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 출시를 기념하여 페이스북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에서 체험단 운영, 제품 샘플링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동서식품 박슬기 마케팅 매니저는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는 기존 그래놀라 제품에서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제품으로, 5곡 그래놀라의 바삭한 식감과 견과류와 과일의 맛까지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며 “영양 가득 아침 식사로 안성맞춤인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와 함께 황금 같은 아침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맥도날드=맥도날드(대표이사 조주연)는 자사의 배달 주문 서비스 모바일 앱인 ‘맥딜리버리 앱’이 ‘2016 올해의 앱’ 퀵서비스레스토랑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맥딜리버리 앱은 만족도, 안정성, 편의성, 신뢰도, 인지도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해 실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것은 물론, 회사 차원의 앱 전략, 앱 관리, 앱 성과 등 전문가 심사위원 평가에서도 우수한 결과를 얻어 올해의 앱으로 선정됐다.

맥딜리버리 앱은 2007년 맥도날드가 버거 업계 최초로 시작한 배달 주문 서비스인 맥딜리버리를 전화, 온라인 사이트 뿐 아니라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14년 출시됐다. 365일 24시간 언제나 모바일로 간편하게 맥도날드의 배달 주문 서비스를 즐길 수 있어 이용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같은 편리함에 힘입어 맥딜리버리 앱은 다양한 앱스토에서 높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배달 주문 서비스 외에도 제품별 영양정보 등 고객에게 꼭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딜리버리앱을 이용해 주시고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 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맥도날드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맥딜리버리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좋은 품질의 제품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