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위클리오늘=박종국 기자] ㈜위클리오늘신문사는 하남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신도시 문제 부서 적극 공유하며 해결추진 ‘박차’

하남시가 신도시 문제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국무총리에 보고한 현안사항을 부서가 공유하고, 관계기관에도 대책마련을 건의하는 등 적극 행보에 나섰다.

시는 26일 이현재 시장을 비롯한 과장급 이상 주요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간회의를 열고, ‘신도시 건설의 문제점 및 개선과제’를 주제로 정보를 공유하며 대책을 논의했다.

미래도시사업단은 이날 주제발표를 통해 미사강변도시, 감일지구, 위례신도시, 교산신도시의 지구별 주요 현안과 해결과제를 발표했다.

시에 따르면 정부는 수도권 주택난 해결을 위해 하남시에 4개 신도시를 추진중이지만, 당초 발표했던 ‘직주근접의 자족적 도시 조성’, ‘비즈니스 환경 조성’ 등 신도시 정책들을 이행하지 않거나 지연시켜 문제가 속속 불거지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26일 미사강변도시, 감일지구, 위례신도시, 교산신도시 등 4개 지구별 주요현안을 공유하며 대책마련을 논의했다.

▣ 심리상담‧의사소통교육, ‘하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용 하세요

하남시는 하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은 물론 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심리상담과 의사소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상담외 심리검사·집단상담·전화상담·학교출장상담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 반기별 부모교육 특강과 매월 2회 상설 부모교육을 운영해 청소년과 부모 사이의 의사소통을 돕는 전문 상담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2일에는 상담복지센터에서 관내 청소년기 자녀를 둔 부모와 보호자 70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 특강’을 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강에서는 ‘청소년 정신건강의 이해 및 의사소통 방법’을 주제로 황미구 박사가 교육을 진행했다.

매월 2회 진행하는 상설 부모교육도 심리상담전문가인 센터장이 직접 진행해 청소년과 부모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교육은 매주 둘째, 넷째주 목요일(오전 10시~12시)에 진행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청소년기 특성에 대한 이해 ▲MBTI(성격유형) 검사 실시를 통한 가족 성격 이해 ▲자녀와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 등을 제시하고 있다.

▣ 상불사, 하남시에 결손아동돕기 성금 200만원 기탁

상불사는 지난 24일 ‘하남 사랑愛나눔’ 성금으로 200만원을 기탁했다.

시는 기탁자의 의견을 반영해 성금을 관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손아동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날 기탁식은 상불사 개산 60주년 기념, 제4회 사찰음식 홍보 시식과 약선 건강식 체험 행사, 제1회 상불사 환경지킴 콘서트와 더불어 진행됐다.

▣ ㈜SH한성소방, 하남시장애인연합회에 후원물품 전달

㈜SH한성소방 하남시장애인연합회에 방문해 취약계층 장애인을 돕는데 써달라며 후원물품(커피, 과자류, 라면 등 (시가 3백5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SH한성소방은 소방시설점검, 소방시설공사, 소방관리대행, 소방 설계/감리, 방염/완비. 인허가를 전문으로 하는 소방 전문회사이다.

SH한성소방은 하남시장애인연합회 외에도 하남시장애인직업재활센터,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지역아동센터,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등 지원이 필요한 곳에 식료품을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는 기업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